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

(1970)
UE600/700 L 플러그 단선에 준비하는 자세 UE600 과 700 이 단선에 정말 취약 하단 이야기는 많은 사용자들 사이에 오가는 소리 입니다.이 내구성은 대부분 AS 기간이 만료 되는 시점이나, 극악의 AS 품질을 자랑하는 로지텍 코리아의 발서비스 정신 떄문에 "서비스 받겠다" 라는 의지를 꺽이게 됩니다. 그래서 우리 비싼 돈 주고 사서 쓰는 (호구)사용자들은 미리 미리 단선에 준비 하는 것이 좋습니다.그래서 다음과 같이 2개의 단선 방지 버젼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먼저 PROTOTYPE 01 예상대로 만들긴 했는데 뭔가 좀 많이 아쉽습니다.UE600 에 적용 해 봤는데 뭔가 석연치 않게 고정용으로 사용된 양면 테잎들이 많이 보이고 해서 아쉽습니다.그래서 좀 더 개량하고 단순화 시킨 방법을 사용 해 보았습니다. 이것이 PROTOTYPE 02 UE..
무료 버스폰 겔레기S2 모 싸이트에 대문짝 만히 걸린 이 선전.제조사 + 통신사 + 노예 국민 이 만들어 낸 버스폰. 역시나 겔레기S3 나오니 겔레기S2 는 무료 버스폰.그리고 곧 겔레기S1 처럼 지원이 끊기겠지. 옴니아 때 나온 아이뻐3GS 를 아직도 쓰는 나는 이런걸 보며 희유감이란걸 맛본다. 돈성과 횬다이, 임무중 사망이런 회사들의 노예가 득실대며 각성도 못하는 나라. 나역시 임무중 사망 에서 나온 차를 타는 노예...
(협찬)T-PEOS H-100 사용기 예고. 골귀(골든 이어스, Golden Ears) 와 신우테크가 합작하여 만든 국산 Hybrid 제품의 사용기 제작을 의뢰 받게 되었습니다.이때까지 이어폰은 상업적인 목적으로 사용기를 쓴 적이 없어 어찌 해야 할지 걱정 입니다만, 고가의 제품을 기증 받는 것이니 최선을 다해 제작해 보도록 해야 겠군요.
골귀+신우테크 = T-PEOS H-100 탄생. 신우테크 에서 골든이어스(골귀) 와 합작 하여 만들어 낸, 국내 최초 reference 급 하이브리드 이어폰이 탄생 하였습니다.제품 이미지는 모두 골든이어스에서 다음 링크에서 가져 왔습니다. [제품 소개]http://ko.goldenears.net/board/index.php?mid=GR_Earphones&document_srl=2158522 [제품 측정]http://ko.goldenears.net/board/index.php?mid=GR_Earphones&document_srl=2159080 국내 최초 하이브리드 (BA + Dynamic) 제품이다 보니, 케이스가 너무 과하게 고급스러운게 아닌가 할 정도 인게 특징이자 단점일 듯 합니다만 ...가격이 20만원~22만원 선에 책정 된다고 하니, 이 또한 ..
PNY Hook Attache 16GB/32GB MADE IN KOREA 인 미국의 PNY HOOK ATTACHE 라는 USB 제품을 구매 했습니다.근래 사용하던 4GB 짜리의 대부분 USB 가 수명이 오래 된 지라, 대용량의 제품이 필요하여 구매하였습니다. (일단 모 싸이트에서 가격이 매우 싼 이유로) 재질은 금속이며 (알루미늄으로 추측), 전체적으로 발열을 잘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열이 납니다)고리가 붙어 있는 형태로, 꽤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멋진 디자인이 가장 큰 특징 입니다. 문제점이 하나 있다면, 이 제품은 TLC 로서, 하나의 Cell 안에 3개의 layer 를 적재하는 방식을 쓰고 있습니다.그래서 read 는 매우 빠르나 write 가 엄청나게 느린 제품일 것으로 예상 하였습니다만 .. 그 결과는 아래의 HD tune..
Ultimate Ears UE700 소비자가 직접 사서 테스트하고 사용기를 남기는 글!이번에도 역시 시간이 되었습니다.UE700 은 도착 하였고, 저는 사용기를 써 볼 준비를 하고, 사진을 찍어 약간의 보정 후 블로그에 사진을 올리고, 마무리 글을 쓰고 있게 되었습니다. 실제 UE600 을 살때만 해도 "700 을 발라버리는 tuning" 이라는 극찬을 보고 샀었고, 그 극찬을 몸소 느껴본 바 있습니다.또한 구입 이후, UE600 에서 제가 느꼇던 점들은 타 사용기들에서 못 느낀 저만의 다른 느낌들 이었다고나 할까요?저음이 모자라다, 보컬이 떠오른다 등등 ...하지만 제 귀엔 600 역시 일명 V-EQ 라 불리는 전형적인 느낌 이었습니다.확실한 것은 하나의 BA 로는 감당하기 힘든 고음부의 처리.이것만은 확실한 것 이었기에, UE700 에..
(Coming soon)Ultimate Ears UE700 / dual BA Ultimate Ears (Logitech)UE700Dual balanced armature driver (Bass & Tweet)balance : $144.9
돈성 C&T(PLEOMAX) SDHC class6,10 8GB 테스트 주말에 test 해 보았던 class6 짜리 SDHC 8GB 의 결과를 보니, 얼마전에 구매한 class10 짜리와 차이가 없어 보이는 느낌이 들어 다시금 PLEOMAX (돈성 C&T) SDHC 8GB 두 종류 (class 6, 10) 를 테스트 해 보았습니다.꽤 귀찮은 일 이지만, 마치 화장실에서 큰 볼일을 보고 뒤를 깨끗히 하지 않은 느낌 이랄까요 ... 먼저 SDHC class6 8GB 짜리를 먼저 테스트 했습니다. 읽기만 테스트 했을 경우, 최대 17.2MB/sec , 평균 13.1MB/sec 입니다.쓰기는 대략 5MB/sec 일 될듯 해 보이는데, 워낙 성능이 들쑥 날쑥 하는게, 이게 실제 DSLR이나 DSLT 등에서 사용될 경우 불안불안~ 해 보입니다. 다음은 class10 8GB 입니다.어찌..
iPhone 5세대 (5G) 컨셉 사용자 렌더링 이미지들. JailBreakNation 에서 iPhone5G 에 대한 그래픽 컨셉이 정리된 듯 합니다.실제 Apple 에서 발표한 컨셉은 아니고, 사용자들이 이렇게 나올것이다 - 라는 생각으로 만드는 그래픽 렌더링 입니다. iOS6 부터 생긴 interface 를 사용한 것 같은데 (iOS6 을 안 써 봐서 모르겠습니다), 꽤 괜찮은 느낌 입니다.화면은 3.5" 보다 클테니, 기본적인 컨셉을 그대로 유지 하면서 LCD 의 크기 증가대비, 전체적인 폰 크기는 많이 커지지 않는 상태로 가는 거라면 진정 인기 대상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잡스옹이 살아 있었다면, 3.5" 이상의 한손에 들어 오지 않는 크기는 절대 반대 했겠지만 ...지금의 팀 쿡 이라면 시대의 흐름에 원하는 바를 반영하여 제품을 내 놓을지도 모른다..
돈성 C&T PLEOMAX SDHC class6 8/16GB benchmark 이전에 이어서 PLEOMAX SDHC class6 8GB 와 16GB 를 구매 했습니다.용도도 용도 나름 이지만, 가장 큰 궁금증은 class10 이라 샀던 이전 제품과 class6 의 성능 차이가 얼마나 날것인지 궁금한 것 도 있습니다. 제품 외관상 class 10과 6 의 차이는 금색/은색 입니다.제품은 역시 절대 삼성에서 나오는 SDHC가 아니고 유통사가 SAMSUNG C&T 입니다. 처음 테스트 한 제품은 8GB 제품 입니다. 결론은 class 6 제품에 맞는 속도를 보여 줍니다.128MB 짜리 파일을 읽을 때 10MB/sec 으로 떨어진 경우 외를 제외 하고는 안정적인 동작을 보여 줍니다.쓰기는 최소 6MB/sec 이상을 보여 주는것으로 이전의 class10 제품 보다 월등히 나아 보입니다. 다..
모나미(monami) 153 1.0mm 싸게 판다는 싸이트에서 개당 240원에 주고 산 153 0.7mm 의 후예, 1.0mm 입니다.240 원까진 좋은데 운송비가 2500원 ... 10개 한계 때문에 구매는 2400원 ... 배보다 배꼽이 더 컸다고나 할까요 ... 아놜... 어쨋든, 저렴한 필기구를 사랑하는 한 사람으로 사용기를 늦게나마 남겨 봐야 겠군요. 일단 제가 요즘엔 주로 쓰는게 BIC 의 Easy Glide 0.7mm 입니다. 국산 볼펜 보다 일명 기름 찌꺼기(볼펜 똥)발생이 적고, 잉크가 정말 일정히 잘 나와 줍니다.가격 생각하면 다들 싸지만, 그중 진리란게 또 있지 않던가요 ! 153 같은 경우는 정말 소시적 어린시절 제 손에서 항상 함께 하던 볼펜 이었는데, 그만큼 아픈기억 (볼펜 똥 ?) 도 많은 제품 입니다. 볼펜을 다 ..
극진다이어트 이 글은 극진다이어트에 정리한 자료 입니다.혹시 글을 썻던 분이 이 글을 보시고, 삭제를 요구 하신다면 바로 삭제 하도록 하겠습니다 :) 준비물 현미밥 4kg , 흰쌀밥 4kg , 김치 , 참치캔10개 , 김1set , 각종야채 , 프로틴 파우더 , 커피 극진다이어트는 20일 체중감량 10일 보식 150일 유지로 들어갑니다즉, 한달만 고생하고 나머지 5개월은 조심 하면 됩니다.유지기간은 5개월. 이것을 꼭 유지 해야 한다고 합니다. 식사 식단 아침 : 기상후 블랙커피를 냉수에 타서 500ml한잔 + 아침 운동(운동이라곤 걷는거 뿐입니다 파워워킹하지 않습니다 그냥 느긋하게 걷는것으로도 충분 하다고 합니다) + 현미밥 3/2공기(현미와 쌀의 비율 5:5 , 물에 깨끗이 씻은 김치) -> 이걸 20일 하고 다..
SONY XBA-1 Headphone/Earphone 남들은 공짜로 받아 하던 리뷰, 저는 제 궁금증으로 직접 사서 바로 실란하게 한번 까 보도록 하겠습니다. Balanced Armature Driver Unit 의 매력에 한번 이상 빠지면 헤어 나오기 힘든것이 바로 Audio 의 세계가 아닐까 합니다.현재 대부분의 이어폰이 BA 를 사용한 이어폰을 쓰고 있는 저에게 SONY 에서 처음 나오는 "자칭 오디오용 BA 를 사용한 ..." 이란 문구가 눈에 무척 거슬렸습니다.타사가 보청기용을 이용해서 BA 를 쓰기 떄문에 .. 란 이 말은 Knowles사를 엿먹이는 행위 인데다, Knowles사의 Driver 를 사용하는 수 많은 회사들을 모두 안드로메다로 관광보내는 개념이 무척 없는 문구 였다고 하겠습니다.UltimateEars 나 Shure 같은 회사에서 그..
God Of Fight (iOS) Save Hack iOS 게임 중에 가끔 하는 것이 God Of Fight 라는 것이 있습니다.Free 로 풀렸을떄 구한 것인데, 이런 게임이 요즘 현질(현금성 아이템 구입을 유도 하는 형태)을 워낙 요구 하므로 저는 개인의 권리(?)를 위해 Hack 을 택했습니다. 먼저 필요한 것은 iFunBox 입니다.탈옥(JailBreaked) 이 없이도 일반 어플 폴더 접근이 가능합니다.세상이 좋아 졌죠. 먼저 iFunBox 로 아래 위치의 God Of Fight 로 이동 합니다. 이제 dk2.bin 파일을 특정 폴더로 이동 후, HxD 와 같은 HEX code editor 로 0x00000033 위치에 4byte 를 수정 합니다. FF FF FF FF 는 절대 하시면 안되며, FF FF FF 7F 를 넘지 않는 값으로 수정 하시..
Samsung C&T SDHC class10 8GB + 16GB benchmark 시중에 PLEOMAX 라는 상표로 팔리고 있는 Samsung C&T 의 SDHC class10 8GB 와 16GB 를 구입하여 테스트 하게 되었습니다.일단 이 제품은 삼성이란 이름을 쓰고 있긴 합니다만, 삼성이 만든 제품이 아닙니다. C&T 는 삼성전자와 거리가 먼 회사 입니다. (그래서 삼성제품이라 생각하면 곤란 합니다)아무래도 SONY NEX-5 와 Pentax K-5 로 가끔 FullHD 영상을 찍는데, 이떄 SDHC 에 저장하는 속도가 정말 느려서, 도중에 다음 영상을 촬영하기 어려운 문제를 격어서 구입 해 보았습니다만, 실제 성능은 전혀 class10 이 아닌거에 큰 실망을 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8GB 짜리 테스트 입니다.제품 정식 명칭은 PLEOMAX SDHC class10 8GB 입니다.단..
Pentax K-5 , DEBUG mode 진입가능. 이 글은 개인 서버에 기재 했던 글을 다시 티스토리에 우리말로 기재한 글 입니다.http://rageworx.iptime.org/?p=31(원본 글은 서버의 off-line 일 시 읽기가 불가능 할 수 도 있습니다) Pentax K-5 의 debug mode 진입을 위해 MODSET.xxx 을 꾸준히 알아 오던 중, 다음 싸이트를 발견 하게 됩니다.http://d.hatena.ne.jp/hisway306/20120116/1326721205해당 글을 쓴 일본인에 따르면, Pentax K-x 는 물론 K-5 까지 모두 PC 에 연결을 하여 사진을 찍을 수 있다 ... 부터, DEBUG mode 에 대한 언급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당장 원래 제작자 싸이트로 가서 0.6.5 버젼을 구합니다.그리고 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