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

(1970)
AKG K142HD : Coming soon AKG K142HD오랜 사랑을 받아온 AKG K141 후속 기기 (이지만 142 자체도 오래된 모델) Frequency Response: 18Hz - 24kHzMaximum Input Power: 200 mWInput Impedance: 55 ohmsSensitivity: 101 dB SPL/V 세미-오픈 형태 이므로, 이 특징 만으로도 실내에서만 사용가능한 헤드폰임을 의미 합니다. (게다가 케이블이 엄청나게 깁니다)임피던스 크기가 55옴 인데다, 1V 에 101dB이어서 앰프가 없어도 될까? 하는 생각이 들지만, 막상 쓰려면 헤드폰 앰프는 필수 이네요. iPhone3Gs 16GB Line-out + FiiO E11 headphone amp 조합으로 청취하며 burn-in 중 입니다.잠시 청음만으로도 A..
Transcend SDHC 16GB 두종 벤치마크 쿠X 에서 판매하던 Transcend SDHC 두종을 구매 하여 테스트 하게 되었습니다.Class4 와 Class10(U1) 으로, Class4 제품은 블랙박스에, Class10 제품은 DSLR 이나 DSLT 제품에 사용하기 위해서 입니다. 먼저 Class4 제품을 Crystal Disk Mark 3.0.2 (64bit) 로 테스트 한 결과 입니다. 기본 설정값만으로 테스트 한 결과, 순차적인 읽기엔 약 14MB/sec이, 쓰기는 6MB/sec 정도 나옵니다.일단 최소 Class4 기준 이상은 나온다는 말 입니다. ( 4MB/sec 이상 ) 다음은 Class10 제품의 성능 입니다.제대로 된 성능을 누리기 위햐서는 U1 지원 리더에서 수행 해야 했지만, 가지고 있는건 SDHC 용 뿐이기 때문에 호환을 믿..
T-PEOS (구 신우텍) Triple Hybrid H-200 Pre-release Product Review 티페오스(T-PEOS) 로 회사 이름을 바꾼 구 신우텍의 2013년의 새 제품 H-200이 출시를 앞두고 베타 테스터에게 배달 되었습니다. 먼저, 이 제품은 테스트를 마치고 테스터가 소유하는 제품이 아니며, 티페오스로 반납되야 하는 제품이므로 어떠한 금전적이거나 보상이 따르는 테스트가 아님을 밝힙니다. 순수한 새로운 국내 최초이자, 전세계적으로도 그리 많은 제품이 존재 하지 않는 Triple Hybrid IEM (In-Ear Monitor) 제품 이기에 테스트를 해 보는 그 영광을 누리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이제 그토록 기다려온 생산 직전의 H-200 의 마지막 샘플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제가 받은 제품은 정식출시 전의 마지막 샘플 입니다. 그래서 별 다른 포장 케이스가 존재 하지 않습니다...
SONY XBA-C10, BA IEM 계의 폐륜아. Single BA IEM ( In-Ear Monitor = 커널 이어폰 ) 의 전성시대가 열렸습니다.태생이 보청기용으로 태어난 BA 를 음악용으로 만들었다고 뻥치는 SONY 의 상술에 힘 입은 SONY제 BA를 탑재한 대량 보급기의 전성기를 XBA-1 이 열고 나서, 다음 모델 출시와 함께 이전 모델은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 지는듯 했지만, 사실 새 모델이 이전 모델과 외형만 달라진 것이란걸 모른체 새로운 제품을 막 찍어 내는 SONY 의 공습 덕분에 C10 이 태어나게 되었습니다 .. 헉헉 ... 소리에 대한 결론부터 말하자면 ... SONY XBA-1 = SONY XBA-10 = SONY XBA-C10 입니다.다만, C10 은 XBA-10 의 원가절감을 엄청난 BA 를 쓴 IEM 의 초보급기 정도로 보..
올바른 기업문화? 그런건 존재 하지 않는다. 2010년에 내 인생에 변화를 준 것 중 하나가 바로 IT 를 떠나는 것 이었다.아무리 둘러 봐도 이 좁은 나라에 IT를 하는 사람으로서 살아 남기는 이제 어려워 보였기 때문이다. 물론 그 당시엔 삽으로 땅 파는 것 말고는 모르는 유아독존인 어느 설치류를 닮은 양반이 나라의 얼굴질을 하고 있었기 때문인 가장 큰 이유도 있겄지만, 이젠 말도 잘 못하는 안하무인이 그 뒤를 이었다. 공대를 나왔다는데 정치에 관심이 더 많았다고 하는 사람이니 이 나라에 IT따윈 잊는것이 나을 것이라는게 나의 예언아닌 예언이다. 어쨋든.지금 다니는 이 회사를 선택한것은 다름 아닌 주식시장에서 가장 좋은 국내 특정 분야 기업 이었기 때문이다.돈성이 그 그지같은 SW 기술로도 안망하고 살아 남을 수 있었던 것을 둘러 보면, 사람 몇..
T-PEOS Hybrid IEM H-200 ES ( 신우텍 하이브리드 H-200 IEM 엔지니어링 샘플 ) 사용기 T-PEOS H-200, Hybrid IEM w/ Twin BA & Dynamic Driver * 주의 *이 리뷰는 상업적인 목적으로 만들어지지 않았습니다.상업적인 목적으로 리뷰를 사용하고자 하신다면 일단 불가능 한 글 입니다. T-PEOS H-200 T-PEOS (신우텍, 대표 : 허훈) 에서 전세계적으로 야심차게 내 놓은 새로운 고급형 High-end IEM 인 H-200 ES (Engineering Sample) 을 H-100을 통해 이어진 인연으로 인해, 임시로 ES를 받아 국내 최초로 테스트 하였습니다. 아직 정식으로 제품이 출시된 제품이 아니므로 자세한 리뷰를 자제 하였으며, 일반적으로 비교대상을 이전 제품인 H-100 으로 선택 하여 테스트 하였습니다. 이번에 받은 H-200 은 얼마전에 일..
MinGW(gcc) 에서 pthread 를 찾을 수 없을때. 회사에서 쓰던 pthread 를 집에서 동일하게 사용하기 위해 소스를 컴파일 하는 순간, pthread 를 찾을 수 없다는 컴파일러 오류 메시지를 보게 되는 경우가 생겼습니다.차이를 비교 해 보니, PC에 설치된 컴파일러 버젼이 차이가 있었습니다.(단, 이 방법은 말 그대로 Windows 에서 minGW 를 빌드 할때만 적용 됩니다.) 회사 : minGW 4.4.1집 : minGW 4.7.1 (TDM64-1) 과거를 되돌아 보니, 이전에 집에 설치한 minGW 4.5 버젼대는 FLTK 를 빌드할때 symbol 을 찾을 수 없다는 오류가 발생 하여 빌드를 할 수 없었던 것이 떠올랐습니다. 그래서 TDM package 로 내려받은 2013년2월11일 기준 최신 버젼을 유지해 본 것인데, 4.7 버젼 부터는 ..
LG Optimus-G QuadBeat / 옵티머스G 쿼드빗 이전에 테스트용으로 잠시 듣고 반납했던 LG Optimus-G QuadBeat 을 다시 구매 했습니다.이번엔 고향에 내려간 상태에서 아버지의 이어폰 요구 덕분에 2개를 구매 해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불행히 아버지의 돈성 겔레기S가 US표준을 준수 하지 않아 이어폰을 핸드폰에서 사용 불가 ... ) 여타 많은 사용기들이 이미 줄줄히 나온 상태라 자세한 촬영은 하지 않았습니다.몇가지를 개인적인 사용기로 써 보자면 ... - 착용감 -이게 제일 문제점 입니다.기본으로 제공하는 실리콘 팁 이 무척이나 약하게 만들어진 것 이라 (의도된 것 이겠지만) 차음성이 실제 이동중에는 떨어져 버립니다. (커널형 이어폰은 차음이 생명 입니다)노즐부가 짧고, 다이나믹 유닛이 들어가는 하우징은 굵은 편이라 귀가 작은 사람이라면..
로지텍/UE Super.Fi 4 vi 유닛 부분 분해. 그간 써 오던 Super.Fi 4 vi 의 선이 피복이 벗겨 져 버렸습니다.오래쓰니, 고질적인 (PVC 케이블이라 그런지) 선굳음 현상에 단선은 아니지만, 재질 자체의 뻣뻣한 문제점이 큰 발목을 잡는 단점이 아닌가 합니다.사실 골귀(Golden Ears) 에서도 뛰어난 평가를 받지는 못한 제품이기도 합니다만, Balanced Armature 의 빠른 응답성은 어설픈 다이나믹 보단 뛰어나기 때문에 저는 높히 성능을 평가하는 제품중 하나 이었습니다. 인터넷을 찾아 보아도 Super.Fi 4 분해에 대한 확실한 글이 전무 했고, 있다 해도 정확한 내용을 찾기가 어려운게 사실 이었던 지라, 직접 해 보기로 했습니다. 먼저, 내부적으로 스크류 고정을 위한 에폭시 본드가 칠해져 있는 것으로 알고 있었기 때문에, 이..
T-PEOS H-100 용 Foam Tip (폼 팁)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T-PEOS(신우텍, 대표:허훈) 의 H-100 의 음질이나 성향 등은 매우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다만, 이 높은 평가에서 아쉬운 몇가지중 하나가 폼팁 의 부재 였습니다. (기본으로 H-100 은 실리콘 팁과 스펀지가 내부에 채워진 노이즈 감쇄용 실리콘 팁만 제공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새로운 제품들을 개발중 T-PEOS 에서는 H-100 용 폼팁을 개발, 이를 보급하기로 한 듯 합니다. 샘플로 받은 폼팁은 H-100 용 폼팁으로, 현재 시장에 두루 애용되는 컴플라이 씨리즈와 다른 재질 입니다. 기성품으로 많이 채용해서 쓰는 컴플라이팁이, 일반 귀마개 제품의 느낌과 같다고 하면, T-PEOS 의 제품은 좀 메모렉스 (천연 고무 재질의 라텍스라 불리는 그것) 에 가까운 느낌..
T-PEOS D-201/202 양산품 리뷰 T-PEOS(신우텍, 대표:허훈)의 H-100 과 B-100 에 이은, 네오디뮴 8mm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채용한 D-200 이 드디어 긴 개발 시간을 끝내고 시장에 진입할 준비를 하게 되었습니다. 20년 이상의 오디오 기술이 집약 된 이 회사는 얼마전 Golden Ears 의 인증을 받은 H-100 하이브리드 IEM (In-Ear Monitor) 제품을 선보인후,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번 D-200 은 single BA 를 사용하는 B-100 에 이어,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사용한 제품으로, US$30 정도의 가격대로 판매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높지 않은 가격임에도 US$100 정도의 소리를 내도록 긴 시간동안 튜닝이 있었다는 허훈대표님의 이야기를 들어 보면, 그만큼 이..
GreenHouse GH-ERC-DMS 와 UE700 과의 비교. 위 이미지는 GoldenEars 의 UE700 의 FR 측정치와, 일본 사용자가 측정한 측정치를 겹쳐 비교한 그래프 입니다.GE 쪽에서는 왼쪽 Y 축이 V/V 값이고, 일본쪽은 dB 값이라 어디에 기준을 둬야 할지 몰라, 주파수 부분만 match 하였습니다. 실제 들어 보면 UE700 보다 GH-ERC-DMS 가 음압이 훨씬 낮기 때문에 얼추 맞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만, 아마 GH-ERC-DMS 의 그래프가 좀 더 아래쪽으로 맞춰 줘 있을 수 있습니다. (레벨의 차이 정도 이므로 무시 하겠습니다) FR 만으로 IEM 의 특성을 단정 지을수는 없습니다만, 사용된 BA 가 둘 다 Knowles 의 동일 회사 제품으로 보입니다. UE700의 경우는 튜닝을 좀 더 V-EQ 에 맞게 한 듯 합니다.그래프에 보이는..
타임지의 의도와, 그를 왜곡 해석하는 이상한 신문사. 타임지에서 이 나라에 대통령이 되고자 하는 어느 사람에 대해 표지로 나올 만큼 이슈가 되자, 이를 어느 한 소설을 전문으로 하는 신문사는 이를 마치 '타임지도 알아봐 주는 대통령감이 아니더냐' 라는 식으로 글을 올리고, 이를 추종하는 댓글 역시 가장 위에 올랐다. 해당 기사 표지 원본 : http://www.time.com/time/covers/asia/0,16641,20121217,00.html 하지만 이런 반응에 정작 글을 썻던 기자는 왜곡적인 이 사실에 분노 하여, 결국 기사를 아래와 같이 좀 더 명확한 표현으로 바꿔 버렸다. 즉, 정치적인 의미에서 'Strongman' 이 가지는 의미가 바로 'Dictator' 라고 우매한 사람들에게 친절히 알려 준 꼴이 되어 버렸다. (해당 글 : http://..
MSYS : Windows 에서 리눅스 소스 빌드의 영광을 - -- 이번엔 어떠한 사진도 없습니다, MSYS 에 사진 따위는 사치 ... (라지만 올릴 사진이 없다는 것이 함정) -- Windows 는 애시당초 상용 OS 임에도 불구 하고, 자체 어플리케이션을 개발 할 수 있는 컴파일러나 환경을 전혀 지원 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Windows 를 단지 "단순한" 용도로만 쓰는 사람들이야 이런 개발환경을 고려 하거나 생각해야 할 부분이 전혀 없습니다만, 조금이나마 "무엇인가를 만들어 보겠다." 라는 창의성을 가진 사람이라면 이런 폐쇠적인 환경이 얼마나 (OS값이라고 지불해야 하는 금액을 생각하면) 불합리하고 오만한 Microsoft 의 환경에 자신이 처해 있는가를 알 수 있습니다. 혹시나 Visual Studio나 MFC 가 있는데 뭐가 걱정이지요? 하는 질문을 ..
Apple iTunes 11 애플의 아이튠즈 11이 공개 되었습니다.개인적으로 애플 제품을 많이 쓰지만 가장 쓰기 싫고 불편한것이 바로 이 아이튠즈이며, 이 아이튠즈야 말로 애플의 발전에 발목을 잡는 원인이라 생각은 하고 있습니다만, 사실 이 아이튠즈 없음 아이폰이나 아이팟을 제대로 쓸 수 없기에 울며 겨자먹듯 써야 하는 소프트웨어 입니다. 기존 버젼을 쓰시는 분들이라면 자체 업데이트로 판올림 가능한 상태이며, 애플측에서 말한대로 많은 인터페이스 개선이 이루어 졌습니다. 먼저 판올림 후 처음 구동 하면 이전과 확실히 뭔가 많이 달라 졌습니다.눈에 보이는 잡다한 인터페이스가 싹 정리 되었음은 물론 - 일단 속도가 매우 빨라 졌습니다.수년간 우려 먹던 소스코드를 다시 정리해서 만들었는 느낌이랄까요?기존의 그 버벅대던 병맛 아이튠즈에서 ..
T-PEOS (신우텍) D-201/202 베타 테스트 : 실사용 이번엔 D-200 씨리즈의 몇일간 사용후의 실 사용기를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제품에 사용된 드라이버가 8mm 다이나믹 이기 때문에 믿지는 않지만 burn-in(우리나라에서는 에이징이란 말을 씀) 을 24시간 정도 감행 하였습니다. 일단 ... 믿지 않았지만, 놀랍게도 burn-in 의 효과는 있었습니다 .믿는 도끼에 발등을 찍힌느낌 이긴 합니다만 아마 제가 써 본 이어폰 중 번-인 효과가 있다고 확신이 선 이어폰은 D-200 이 처음 이겠습니다.이 부분에서는 아래에 자세히 다뤄 보겠습니다. Frequency Response Graph 이 FR그래프는 이어폰이나 스피커의 가장 기본적인 측정기준 이라 하겠습니다.각 주파수 별로 응답되는 음압을 측정 하는 방법으로, 실제 음악을 들을때는 CSD 가 더욱 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