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및 분석/하드웨어

아이폰4 전용 (4s 비호환) 알루미늄 케이스 E13CTRON S4


이번에 새로 영입한 새로운 알루미늄 합금 아이폰4 전용 케이스는 e13ctron S4 (Electron S4) 라 불리는 듀랄루민계열 금속 케이스 입니다.

특징으로는 아이폰4 전용 이라는 점이며, 진동버튼 위치 때문에 아이폰4s 와 호환되지 않습니다.

내부에 스페이서라 불리는 폴리카보네이트 재질의 구조물이 있어서 아이폰4 에서 금속 범퍼 사용시 발생되는 여러 문제점들을 해결 할 수 있다고 하였으며, 실제 Vapor4 카피 제품에서 발생 했던 엄청난 GPS 수신 오류와 비교해 보면 그 차이를 몸과 눈으로 느낄수 있었습니다.



이 케이스는 vapor4 나 vapor pro 와 같이 옆으로 조립 하는 구조가 아닌, 수평으로 1/2 씩 나눠진 범퍼를 조립하는 구조 입니다. 또한 결합시 6각 나사를 사용하며, 4개가 아닌 6개의 구성으로 꽤 튼튼한 내구성을 자랑할 듯 합니다.



포장을 벗기면 가조립 되어 있는 상태의 제품을 볼 수 있습니다.

가운데 있는 S4 라는 종이 박스 안에는 여분의 나사가 꽤 많이 들어 있으며, 기본으로 가조립시 사용된 은색 나사 2개와, 은색과 검은색으로 6각 렌치와 함께 6개씩 2쌍의 6각 나사들이 들어 있으니, 케이스가 완파 되거나 틀어져서 사용하지 못하는 이상 꽤 오래 쓸 수 있는 제품 입니다.



가조립 상태를 보면 알겠지만, 이 제품 역시 정품과 같은 형태의 30핀 케이블을 쓰지 않으면 연결이 어려워 보입니다.

일단 조립을 위해 분해 하면, 내부에 스페이서라 불리는 폴리카보네이트 재질의 투명 구조물이 있으며, 이 구조물로 여러 안테나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는 판매자의 설명 입니다.



조립은 우레탄 전신필름을 착용한 상태에서 가능했으며, 상판을 조립시 수평으로 벌리듯 힘을 줘서 우레탄 필름과 아이폰4의 결합을 유지 하며 케이스를 조립 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제조사 제품들 처럼 내부에 스펀지 완충제를 쓰지 않고, 최소한의 접촉면을 가지고 유격없이 장착 되도록 만들어 져 있었습니다.



조립을 하면서도 꽤 높은 완성도에 놀라였고 ...

조립후에 (등산용품 느낌의) 보이는 모습에 다시한번 감탄 하였습니다.

꽤 슬림한 느낌으로 조립이 되며, 실제 손으로 만져 보면 깍여 있는 각도 등을 고려 해도 매우 슬림한 느낌을 받습니다.





고가의 vapor pro 제품과 비교 해 보면 솔찍히 e13ctron S4 가 더 깔끔합니다. (물론 등산용품 느낌은 어쩔수 없습니다)



표준 케이블 사용시 불편함 없이 연결이 가능했으며,

특히 3.5파이 이어폰 구멍이 잘 다음어 져 있어서 왠만한 고가 이어폰은 모두 문제 없이 장착이 가능 했습니다.

이 부분이 음악을 아이폰4 로 많이 듣는 사람일 경우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어 보였습니다.

(아쉽게도 이어폰 부분 촬영된 사진이 누락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위의 vapor pro 의 사진을 봐도 두 케이스가 이어폰 부분이 얇은 것을 감안 한다면 어느정도 인지는 예측 할 수 있어 보입니다.



특히 3G, WiFi, Bluetooth, GPS 모두 양호한 모습을 보였으며, Vapor 4 씨리즈가 가진 문제점을 감안 해 본다면 e13ctron S4 가 좀 더 기능상에 있어서는 뛰어나지 않는가 합니다.


다만 사용된 6각 나사사 1mm 정도의 작은 굵기를 가진 제품이라 렌치에 문제가 발생 할 경우 곤란한 일을 격을수도 있다는 점은 고려 되어야 할 대상인듯 합니다.


_ps_

아이폰4 용이다 보니 2012년 10월 현재 재고 떨이로 꽤 나오는 듯 합니다. 1만원 이하로도 재고 소진 전 까지 아마 구매가 가능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