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10

(6)
10월26일 구국열사들을 기리며- 10월 26일은 대대로 우리나라에 뜻깊은 많은 날들이 우연히 많았습니다. 그리고 20세기에 있었던 가장 큰 일은 아마 高木正雄(岡本実)를 보낸 일이 아닐까 합니다. 1597년 10월 26일, 이순신 장군의 명량대첩으로 일본군 격파 1909년 10월 26일, 안중근 의사의 하얼빈역에서 이토 히로부미 저격 1920년 10월 26일, 김좌진 장군의 청산리대첩으로 일본군 격파 1979년 10월 26일, 김재규 장군의 高木正雄(岡本実) 저격 그래서 이를 기리고자 하는 사람들은 오늘을 여러 구국의 영웅들의 뜻을 기리고자 탕류를 먹는다 하여 '탕탕절' 이란 자율적인 행사를 진행 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보통은 정석으로 지낸다는 분들은 이 날 탕수육과 시바스 리갈 한잔을 김재규 장군을 기리며 드시는 분들도 있고 합니다..
Made In Korea 가 꼭 좋은건 아닌 경우, 바른 전자 그간 집에서 사용하는 수많은 전자기기 부품 중 가장 교체가 많은 것은 아마 마이크로 SD 카드라 하겠습니다. 그런데 놀라운 점은 비슷하게 고장 나서 결국 못쓰게 되는 것들이 아이러니하게 Made In Korea 이란 점입니다. 긴 수명을 생각한 MLC라는 표시의 장점을 믿고 샀던 모든 제품들 대부분이 이 바른 전자라는 회사 OEM/ODM 등등이었고, 모두 하나같이 다른 제조사들 수많이 있는데도 유난히 오늘 마지막 하나까지 죽은 것이 또 바른 전자 제품이란 점이 아이러니한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요즘은 Tanscend (바른 전자 OEM 아닌 제품) 나 Sandisk 128GB를 주로 구매하고 있고, 64GB를 같이 구매할 때 대부분 Sandisk 에서 가장 하급이라 할 수 있는 Ultra 제품군이나 수명..
KLEVV CRAS SDXC 128GB 사용하던 안드로이드폰 하나를 USB-C DAC에 연결해서 음감기로 사용하려고 하다 보니 기존에 사용하던 SD의 용량이 64GB 이란 걸 확인하여 새로 장착할 128GB SDXC 카드를 알아보다 찾게 된 제품입니다. 요즘은 Sandisk High Endurance 제품이나 Lexar High Performance 제품을 사용해 왔습니다만 Klevv의 경우 아직도 사용 중인 i7-3770 데스크톱에 메모리 제조사로 아직도 잘 쓰고 있는 데다 뭔가 성능은 좋다는데 사용기가 전혀 없는 신기한 제품이기도 하고, 128GB 제품이 1.5만 원이라는 가격도 있고 해서 위험한 결말을 맞을 수고 있는 모험을 직접 해 보기로 했습니다. 제품에 쓰여 있는 지원되는 규격들은 각기 다음과 같이 참 많습니다. V30 : SDXC..
큐델릭스(Qudelix) Qx-Over 이어폰, 짧은 사용기 며칠 전 큐델릭스5K 의 리뷰를 잠시 쓴 사이 Qx-Over 이어폰에 대한 궁금증이 너무 커졌습니다. 이 Qx-Over라는 것이 뭔가 하면 큐델릭스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연결 형태로서, 3.5mm와 2.5mm을 동시에 사용해서 마치 2.5mm 밸런스드와 또 다른 방법으로 동작하는 기믹한 제품이라 하겠습니다. 아마 차이가 있다면 전압 차 외에 접지가 따로 들어가는 차이 정도로 이걸로 또 다른 노이즈를 제거하는 과정이 들어갈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제품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면 제조사 블로그를 참조하여 다음과 같이 설명이 됩니다. 이런 구조는 보통 0V에서 1.55V까지 전압의 크기를 가지는 일반적인 언벨런스 형태가 아닌 low에서 high 사이의 전압 차이를 통해 소리를 내는 LVDS와 같은 밸런스드..
큐델릭스(Qudelix)5K 짧은 사용기 불과 며칠 전 큐델릭스5K 를 평상시 판매가보다 훨씬 저렴하게 기획 판매로 구할 수 있었습니다. 아마 할인판매 막차였는지 구입을 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바로 품절된 것을 보아 다음 모델이 나오거나 재고를 정리하기 위한 판매였을까? 란 의문 등을 가져 보았습니다만, 일단 그간 지켜보던 제품이었던지라 그 명성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외관 요즘은 보기 정말 힘든 Made In Korea라는 문구가 눈에 들어오는 초박형 종이상자에, 제품 하나와 케이블 2가지 ( USB-C to USB-C와 USB-C to USB-A )가 들어서 온다는 점은 최대한 거추장스러운 포장 없이 제품 전달에 최선을 다 했다는 모습입니다.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아직도 작은 제품에 텅텅 비고 큰 종이상자를 바라는 소비자들..
ALPHA MIC (알파믹) ALT384 USB-C DAC/ADC 얼마 전 인터넷을 뜨겁게 달궜던 Lenovo Tab P11을 쓰다 보니 헤드폰으로 음악을 들을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요즘 3.5mm audio jack 하나로 원가절감 얼마나 하는지는 모르겠는데 Apple 이 이걸 하니 안 하는 회사가 없을 지경입니다. ( 그렇다고 방수는 고사하고 방진방적이 되는 것도 아닙니다만 ) 그래서 따로 쿠X에서 신동품 급 중고 옵션으로 구매 해 본 ALT384라는 제품입니다. Realtek 사의 ALC4050 chipset 을 사용한 제품으로 specsheet는 아래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특징 이 제품의 특징이라면 USB2.0 I2S와 I2C 통신을 이용해서 오디오용 DAC 및 ADC를 사용할 수 있게 해 준다는데 의미가 있으며, 최대 32bit/384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