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4

(7)
Rock960A/B/C 용 rtl8152 커널 드라이버 소스 Rock960A/B/C 를 쓰는 사용자라면 아마 VAMRs 에서 배포하는 리눅스를 사용하고 있으시거나, 제가 따로 배포하는 AARCH64 빌드를 높은 확률로 사용 중 이실 것 입니다만, 이 커널이 4.4 에 기반을 하고 있는지라 Realtek 의 RTL8152 계열 USB LAN 이 ( 보통 USB 3.0 GbE 지원 제품 ) 위 화면처럼 (unnamed net_device) (uninitialized) 오류를 뱉으면서 커널에서 인식을 못하고 있는 상황을 경험 할 것입니다. 이는 커널에 포함된 r8152 내장드라이버가 너무 옛날 것이라 생기는 문제로 최신 드라이버는 ACPI 와 개선된 net API 등을 사용해서 또 바로 사용해서 컴파일 할 수 없으므로, 이를 기존 kernel 4.4 에 맞도록 수정한 ..
의미없는 5G, 누굴위한 걸까? 2019년이 된지 얼마 되지 않아 통신업계에 찾아온 많은 변화가 있었다면 바로 5G 라는 되도 않은 이상한 헛소리를 마케팅으로 밀고 나가는 통신업체들의 만행이 아닌가 합니다. 특히 5G 가 되면 무슨 모든 스마트폰이 마법이라도 부릴것 마냥 온갖 요상무쌍스러운 TV CF 들을 보면 마치 5G 는 LTE 를 넘어 서는 다른세상의 통신인 마냥 떠들어 대고들 있다는 것 입니다.LTE 부터 잘 되고 부터가 순서가 아닌가? 그런데 그 마법같은 5G 를 말하기 전에 우리 주변에 4G 즉 LTE 는 제대로들 되고 있나를 먼저 봐야 하지 않을까요 ? 먼저 요즘 크게 화두가 되는 KT 의 LTE 와 LG U+ 의 속도를 같은 위치에서 측정한 것을 보면 그 차이가 거의 5배에 달합니다. 특히나 KT 의 경우는 안그래도 말이..
세월호 5주기 어이없는 사태로 한 세대의 아이들이 떠난 것을 아직도 기억 하고,앞으로도 계속 기억 할 것입니다.
Sharp Aquos (샤프 아쿠오스) S3 실사용기 읽기에 앞서:본 사용기는 일절 제조사, 수입사 등의 협찬이 없이 개인이 사용하다 쓰는 사용기 입니다. 또한 본 사용기를 무단으로 사용하시거나, 변경 하는 등은 불가 합니다. 또한 Aquos S3 검색 해 서 보면 대부분 사용기들은 자신이 제품을 써 보지도 않거나, 관련 회사 협찬을 받아 무슨 글인지 모를 내용으로 써 놓은 것들과 다르다는 점을 먼저 밝힙니다. Sharp ? 예전엔 Sharp 하면 뭔가 일본의 회사로 떠오르는 지라 SONY 말고는 괜히 이걸 써야 하는 이유? 등을 개인적으로 찾는 의미가 없는 편 이었습니다만, 뜬금없이 Aquos 라는 안드로이드 폰을 처음 만들면서 '베젤없는 화면' 의 선두주자 같은 것이 되었다고 하겠습니다. 그리고 벌써 S3 라고 붙은 것 보면 알 수 있는 3번째 모델이 ..
2019년 봄, 벗꽃이 열리기 시작 하다 - 2019년에도 봄은 찾아 왔습니다.당분간 중국에서 날아 오는 미세먼지도 없고 화창한 어느 주말, 아파트 단지에서 카메라 두대를 들고 사진을 찍어 봅니다.오랜 친구 Pentax K-7 과, Sony A6K - 사진용 플래쉬를 챙겨 가지 않아 밝은 느낌을 이루진 못했지만, 예전에 만들어 둔 MIOHDR 를 통해 어느 정도 살릴 수 있었습니다.다음 주 면 더욱 더 만발한 꽃을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아파트 단지라 누구도 꽃을 꺽어 자신의 귀에 꽂고 사진을 찍거나,누구도 나무가지를 내려서 자신 모습에 흉하게 사진 찍느라 나무가지를 손상시키지도 않습니다.자연은 자연 그대로 두고 관찰자의 모습으로 최대한 잘 찍는 것이 진정한 즐거움 이라 봅니다.2019년도 한 해 잘 지나 갈 수 있도록 봄이 옴을 즐겨 봅니다. ..
티스토리의 새 글쓰기, 이것은 똥인가 된장인가? 몇일 전 부터인가 갑자기 글 쓰기 모드가 이상하게 나옵니다, 그래서 이게 뭔가 하고 공지사항을 보니 [BETA] 로 나온 이 똥쓰레기 같은 에디터를 기본 글 쓰기 모드에 적용을 해 놓고 자랄스럽게 쓰라고 해 놓은 티스토리에 잠시 혼돈을 느꼇습니다. 문제는 이런 글 쓰기 모드가 괜찮을 수 있긴 하지만, 제대로 된 각 블로그 사용자들 환경에 절대 적합하게 대응하지 못하는 것이 큰 문제 이며, 이는 Wordpress 의 Gutenberg 에서도 동일하게 발생 해서 많은 사용자들이 ( 저를 포함 .. ) Classic Editor 로 돌아가고, 이에 관련된 플러그인이 대인기를 끄는 이유기도 합니다. 아마 티스토리가 WordPress 를 좀 써 봤었다면 자신들이 이 새로운 에디터를 강제적으로 쓰도록 해 놓지 않았..
Sandisk SDHC/XC MLC-QQ 64GB benchmark Endurance (내구성이 강한) 제품으로 판매 되는 Sandisk MLC-QQ 라는 sdcard 2종을 차량 블랙박스와, 액션캠을 위해서 구매 해 보았습니다. 보통 1만원대로 구매가 가능한 제품이라 32GB 두개와 64GB 하나를 구매 해 보았습니다. 아무래도 기존에 쓰던 쓰레기 같은 국산 Gold 제품군을 써 왔는데, 정말 Made In Korea 란 이름 업고 쓰레기 같은 제품 이었다 하겠습니다. 제품 사양을 보면 이 제품은 쓰기/읽기 성능이 띄어난 제품이 아닙니다, 단지 32GB 기준 5,000 시간 연속 쓰기 가능, 64GB 기준으로 10,000 시간 연속 쓰기가 보장되는 놀라운 수명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제품이라 하겠습니다. 32GB 기준이라면 하루 12시간 내내 녹화 한다 치면 1년은 약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