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올것이 또 왔습니다. 이미 스팀으로 구매해서 가지고 있는 A Short Hike 를 이번엔 에픽게임즈가 무료로 풀었습니다. 마치 사람들을 끌어 모으기 위해 스팀에서 마구 풀던 과거의 모습과 같이 ... 이미 이전에 리뷰한 적이 있는 이 게임은 정말 조이패드로 해야 제맛인 점도 있지만 번역을 정말 기막히게 하신 분의 패치를 하고 나면 정말 이것이 외산게임인가? 싶을 만큼 자연스러운 번역에 힘입어 산 정상까지 올라야 하는 노가다를 정말 나도 모르는 사이에 하게 되는 무척이나 서정적이고 무서운 게임 입니다.
물론 스팀에 이미 있는데도 에픽게임즈판으로도 해 보고자 설치는 해 보고 있긴 합니다만, 이건 영문으로 해 봐야 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긴 합니다. 물론 제 기억이 맞다면 영어가 일반 코믹즈에서 쓰는 함축적인 단어들을 많이 써서 바로 이해 하기엔 여려움이 좀 있는 게임 이었던거 같습니다만 ...
실 가격도 그리 비싼편은 아니지만, 가격을 떠나서 이 게임을 해 볼 수 없다는 것은 무척이나 큰 손해일 수 있습니다. 뭘 기다리시나요, 지금 잠시 무료로 줄 때 어서 받으십시오 !
게임 판매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무료 일때 어서 어서 주워 두시길 바랍니다.
에픽게임즈:
https://www.epicgames.com/store/ko/product/a-short-hike/home
초월 번역을 해 주신 분의 한글 패치 다운로드
이전 게임 리뷰 :
_ps_
테스트 결과 스팀버젼과 세이브 파일이 공유 됩니다.
스팀에서 하던, 에픽에서 하던 두 게임이 설치 되도 한 세이브 파일을 쓰고 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