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G.COM 에서 아주 오래전에 구매 해 놨던 게임을 무료로 배포 한 이후, 사 놓고 이러다 썩혀서 잊혀지겠다 싶어 그 이후로 매일 매일 시간을 쪼개 가며 게임을 끝낸지는 실제 한 한달 좀 더 걸린 듯 합니다. 가장 쉬운 모드로 했으며, 늙어서 그런지 이젠 가장 쉬운 모드로 해도 눈도 침침하고, 성능이 그닥 좋은 노트북으로 하는 게임도 아니다 보니 이런저런 이유로 어려운 점이 많았습니다. 아무튼, 그래도 게임을 마지막 까지 달려 갈 수 있었습니다. 정말 긴 시간을 여러 공략들을 뒤져 가면서 노가다 줄이기 위해 노력 하며 게임을 진행 했습니다.
게임에서 WL3 소식이 ...
GOG.COM 에서 무료로 풀린 게임이긴 합니다만, 약간의 수정을 하면 한글로 게임이 가능하며, 꽤 나쁘지 않은 번역으로 조금 더 게임의 내용을 쉽게 이해 할 수 있게 해 주었기에 좀 더 빨리 끝낼 수 있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여러 아쉬운 부분은 친절히 알려 주지 않는 점들에 대한 '알아서 해야 하는' 요소들이 꽤 많다 보니 이런 점들이 게임 시간이 늘어 나게 되는 단점들의 원인이기도 했습니다. 물론 이런 부분들은 개인의 호불호에 따른 차이 이기도 할 듯 합니다.
그래픽은 보이는 부분을 넓힌면 은근히 고사양을 필요로 하는 듯 합니다. 유니티의 단점일지 모르겠지만, nVidia 940MX 와 같은 급에서 돌리면 엄청난 발열과 프레임 드랍이 발생 합니다. 물론 왠만한 데스크탑에서 돌리기엔 부족함이 없을 오래된 게임이긴 합니다만 사정이 탐탁치 못한 사용자들에겐 다소 아쉬운 부분일수도 있겠습니다. 그럼에도 이런 턴제 게임을 즐기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해 봐야 하는 필수 게임이 아닐까 합니다.
기다리던 WL3 가 벌써 나왔어야 할 때 이긴 한데 ... 코로나19 덕에 많은 게임들 발표가 늦춰질 듯 하여 새로 나오게 되면 그때나 다음편 이야기를 이어 가 봐야 겠습니다. 물론 GTA5 의 수년간 인기에 버금갈 사이버 펑크 2077 이 곧 발표 될 것인지라 그걸 하느라 그 사이에 나올 WL3 를 할 재간은 있을지 의문이긴 합니다. 그나저나 사이버펑크 2077 은 노트북에서 못하겠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