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존 제일 빠른 웹 브라우저 인 구글의 크롬이 4.1 에서 바로 5.0 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우분투(리눅스) 에서도 크로미움을 사용중 이었습니다만, 이번 버젼 업데이트는 정말 획기적 입니다.
업데이트는 스패너 아이콘(옵션) 을 클릭하여 , Google 크롬 정보 를 선택 한 다음 뜨는 창에서 지금 업데이트 버튼을 누름으로서 간단히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가 되고 나면 재시작을 하라고 하는데 ..
여기서 문제가 있습니다.
4.1 까지의 크롬은 프로세스가 다 죽지 않고 메모리를 잡고 있는 버그가 있습니다.
아마 caching 때문인듯 합니다만 ..
프로세스를 다 죽이지 않고 재시작 하면 위 다이얼로그 윈도우가 뜨면서 업데이트가 완료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윈도우를 재시작 하거나 ,
Ctrl+Shift+ESC 를 눌러 프로세스 관리자를 불러 chrome.exe 라고 있는 아이들을 모두 강제로 종료 시켜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크롬을 시작하면 제대로 업데이트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눈에 보이는 부분이 바뀐 점 이라고는 옵션에서 개인정보 부분에 콘텐츠 설정 부분이 생긴거 입니다.
쿠키나 보안 관련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발버젼 때 부터 사람들이 모두 입을 모아 말하는 놀라운 속도향상 이 보이지 않게 달라진 점이랄까요?
또한 개발버젼 때 부터 사람들이 모두 입을 모아 말하는 놀라운 속도향상 이 보이지 않게 달라진 점이랄까요?
무겁기로 대표적인 네이버라던가, 큰 커뮤니티 등에 접속 해 보면 이전과 뭔가 다른가를 화면이 뜨는 시간까지 느낄 수 있는 정도 입니다.
최적화개무시, 표준개무시 하는 MS 의 IE9 가 GPU 가속등 (WPF 사용으로 예상) 의 차세대 무기를 들고 나오니 마니 하는데 .. 그냥 ActiveX 때문에 울며겨자 먹듯이 쓰는거지, 굳이 쓰레기 같은 ActiveX 아니라면 구글크롬이 최고속도의 브라우저가 아닐까 합니다.
ActiveX 없이 인터넷을 쓸 수 있는 그런 아름다운 환경이 현실이 되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