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새로운 차기 대통령으로 이명박씨가 선정 되었다.
국민의 선택이 맞는 말이다.
벌써부터 신문에서는 "그는 누구인가?" 라는 글들을 써 대고 있으며 , TV 에서 조차 그의 화려한 과거사를 보여주고 난리다.
범 국민적인 선택이었다고 할 만큼의 놀라운 지지율.
그만큼 경제의 회복이 절실한 마음에서 비롯된 선택 이었으리라.
하지만?
그는 어떤 사람인가?
서울시장으로 있으면서 유지비가 엄청나게 들어가는 인공천인 청계천을 만들어 국민의 혈세를 남발한 사람이 아니던가? BBK 사건의 중심에 선 사람이 아니던가? 자신이 다니던 교회에서 대한민국 서울을 하느님께 받친다는 어처구니 없는 행동을 한 사람이 아니던가?
물론 잘 한것도 많은 인물이며 , 타고난 장사꾼의 마인드를 가진 사람임에는 틀림이 없을 것이지만, 그의 대운하를 운운한 것들이나 , 여기서 ㄱ , 저기선 ㄴ 이라고 하는 이중적인 생활들을 생각해 본다면 .. 과연 "낮은 자세로 국민들을 떠 받들겠다" 라는 말이 어떤 의미인지 궁금해 진다.
이왕 당선된거 되돌릴수도 없는 일이거니와 ...
12명이란 인물들 중에 뽑힐만한 사람도 없었는 상황에서 그나마 민심을 잡은 사람이니 앞으로 5년이 어떻게 흘러갈지는 알수 없는 이 상황이지만 ..
단 몇가지만 해 줬으면 하는 바램이다.
1) 자신의 부를 챙기지좀 말아 줬으며
2) 대한민국을 하느님께 받친다는 짓좀 하지 말았으면 좋겠으며 (대한민국이 당신께 아니라는 것이다)
3) 자신이 한 말에 책임을 좀 다 했으면 좋겠으며 (또 뒤돌아 서서 그건 모함이다 그러지 말라는거다.. 당신이 했던 말이다 말이다.)
4) 정말 서민들을 생각해 줬으면 좋겠다.
이명박씨의 앞으로의 정치는 어떻게 변할지 모르겠지만 ..
분명 서민을 위한 행동은 없을것으로 보인다.
서민이 평생 모아 자신의 집을 살수 있는 기간은 더욱더 멀어질 것이며 ... (과연 살수는 있을지)
못사는 사람들 보다는 잘사는 사람들을 위한 법안이 더욱더 많아질 것이며 ...
더욱더 과거 비리에 대한 의혹들은 많아질 것이다 ..
라는 점들이 국민들 입과 머리에서 떠돌지 말게 해 주었으면 좋겠다.
이왕 뽑힌거 .. 제발 자신이 한말대로 지켜나가서 서민들도 잘사는 대한민국 좀 만들어 주면 좋겠다.
내 뱉은 말대로만 좀 지켜 달라는 것이다.
사람들이 말하는 희대의 사기꾼 대통령이 정말 현실로 되지나 않았으면 좋겠다.
ps.
참 .. 우리나라는 돈만 있으면 뭐든 할수 있는 좋은 나라인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