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져 누워 있다, 잠시 데스크탑을 켤 일이 있어 전원 버튼을 누르고 모니터를 보는 순간, 든 생각은 바로 ...
W.T.F ?!
갑자기 Windows10 이 뭔가 업그레이드를 하기 시작 한 것 이었습니다. '왜 ?! 니맘대로 또 하는지? ... ' 한 30분 가량을 혼자 꺼졌다 켜졌다 반복 하더니 막상 부팅 되니, 예전의 악몽의 '막 업그레이드 되었단' 헛소리 같은 문구가 또 나오더니, 뭔가 쓸데없이 로그인 창에 애니메이션이 들어 가 있질 않나, 쓰지도 않는 OneDrive 는 또 설치 되어 있질 않나 ...
지 맘대로 업데이트 되었으니 쓰기는 씁니다만, 기존에 돌던 프로그램이 갑자기 안돌지는 않았습니다. 특이 하게도 몇가지 (예를 들어 UAC 권한 상승 다이얼로그 모양 이나, 시작버튼에 이젠 설치된 프로그램이 다 보이도록 급 바뀌어 있다던가 ... ) 가 변경 되어 있어 살짝 당황 스러웠습니다.
현재 까지 잠시 써 보며 (오래 앉아 있을 수 없는 상황 ...) 느낀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 로그인 화면에 배경 확대가 살짝 들어가는 애니메이션 추가 됨.
- 위에 이어서 전반적으로 OS 전체에 애니메이션 효과가 여기저기 막 들어 가 있음 ..
- OneDrive 또 설치 되어 있음, 기존의 지우던 batchfile 그대로 사용 가능.
- 관리자 권한 승급시 UAC 화면이 변경 되었음.
뭐지 이 시대를 역행 하는 GUI 는?
- 쓰지도 않는 대량의 MS 번들 프로그램들이 또 시작 메뉴에 끼어 있음, 일일히 지우기 무척 귀찮음.
- 기타등등 뭔가 변화가 있음.
어찌 전반적으로 GUI 가 단순해 지는건지, 아니면 시대에 역행 하는건지 도통 모르겠습니다만, 이런 뜬금포 업그레이드는 적어도 사용자에게 물어나 보고 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