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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기 및 분석/소프트웨어

레노보 씽크패드 e120 전원 문제 해결 방안은 없을까...


 오래된 Thinkpad E120 을 Windows10 으로 업그레이드 한지 몇 달 이 되어 가고 있습니다만, 재설치를 해 보아도 전원이 꺼지지 않는 문제가 계속 되고 있습니다. 항간에 IMEI 드라이버를 다운그레이드 하거나 변경 하거나 하면 종료가 제대로 된다고 하는 글을 보고 별 짓을 다 해 보아도 해결이 안되길래 드라이버를 내리고 '사용안함' 을 해도 문제는 해결이 안 됩니다.



 최초 구매 후 변경 된 점 이라면 HDD 에서 SSD 로 바뀐거 말고는 그 차이가 없는데 단지 그 문제로 종료가 되지는 않을 듯 하고, 레노보의 BIOS 업데이트 말고는 해결책이 없어 보입니다.

 동기종의 E320 은 BIOS 업데이트 및, Dual video driver 변경 이후로 부팅 지연이나 종료시 문제 등을 모두 해결 한 반면 E120 은 이거 영원히 고통 받을 거 같은 느낌이 듭니다만 .. 이미 업그레이드 한걸 다시 내리기엔 시간적 낭비가 너무 심할 듯 하여 엄두를 못 내겠습니다만... 원인은 마소가 가장 클 듯 합니다. 종료에 무슨 짓을 해 놨는지 여기저기서 곡소리가 들려 오는 것 보면 ...


 혹시라도 추후 종료 문제를 해결 하는 날이 오면 포스팅을 하는 걸로 하고, 무기한 연장을 해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