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및 분석/소프트웨어

너에게 선택권은 없다, Windows10 강제 업데이트.


요 몇일 집요하게 Windows update 에서 Windows10 으로 업그레이드 하라고 징징 거리기에 취소, 거부, 업데이트 제거 등등 별거 다 해 봐도 다시 생기는 업데이트에 질려서 Windows10 으로 업데이트 해 보았습니다.

 대체 왜 이리 멀웨어나 스팸처럼 이러는지 알수가 없지만, 이딴 UI 보여 주려고 그렇게 사람을 피곤하게 만들어 업데이트 하게 한 건지 모르겠습니다.



 무슨 ... DOS 시절에 그래픽 보는 느낌 입니다. 이게 진보된 그래픽인지는 내부적으로 GDI 란 개념을 없애고들 있어서 결국 DirectX 2D = GDI 가 된 상태라 하겠습니다만 ... 이럴거면 Windows NT 5 부터 하던가 ... 아니면 좀 더 이쁘게 만들던가 ...

 공짜로 Windows7 을 업그레이드 시켜 줘서 고맙단 이야길 들을줄 알았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천만에 만말씀 이십니다. 전혀 고맙지 않습니다. 이렇게 단순하게 만든 UI 를 너무 넓게 쓰고 있고, 그렇다고 작게 쓸 방법도 없고 공간낭비의 끝판왕은 Windows8 부터 버릴 마음이 없다는걸 알았지만 이정도 라니 ... 정말 Windows 에서 돌아서 써야 하는 종속적인 마음이 없다면 대체 이런 쓰레기급 OS 를 써야 하나 싶습니다.



 시작 버튼 메뉴를 없앴다가 그 욕을 처 먹고 만든 이 메뉴는 아직도 버리지 못하고 있는 저 괴상한 메트로인가 뭔가 하는 네모 박스에 뭔가 공간낭비나 하고 있는 것들이 계속 나오고 있으며, Admin 계정으로 UAC 를 제어 하는게 그나마 유연해 진건지 모르겠지만, 리눅스를 쓰던 입장에서는 어설프게 따라 하는걸로 엉망으로 관리되도록 하던건 개선  된 것 인지도 모르겠습니다.

 Windows8 의 경우는 UAC 를 꺼 버려서 저 메트로 앱인가 뭔가를 쓰지도 않았지만, Windows10 에서도 아마 동일하게 갈 듯 합니다.


 뭔가 flatty 하게 만드는 건 좋은데, 제 눈엔 뭔가 고사양 똥으로 보입니다. 쓰기 싫다는거 집요하게 업그레이드 하라고 사람 피곤하게 하더니, 결국 하고 나니 남는건 한심한 모습들 같습니다. 어차피 IE Edge 인가 뭔가는 쓸 마음도 없고 하니 결국 덩치만 커지는 건가 싶기도 합니다.


_PS_

 인터넷을 찾아 보니 시작메뉴에서 쓰레기 치우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따라 하니 정갈하게 쓸 수 있게 되네요.

 참고 : http://slic.tistory.com/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