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및 분석/하드웨어

NOHON 라이트닝 케이블 (아이폰, 아이패드용)

 언제나 그렇듯,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다른 케이블 (Xperia Z1 용 자석 케이블 ...) 을 찾다 어드덧 손아귀에 들어 오게 된 케이블이 하나 있어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물론 자비로 사서 사용 해 보고 좋아서 쓰는 글이니 협찬이 있을리는 만무 하니, 이점 먼저 고려하고 글을 읽으시면 될 듯 합니다.


 NOHON 이라고 불리는 이 케이블은 (앞으로, 뒤로 읽어도 같은 이름을 만든 듯) 여타 다른 듕궈산 제품들 보다 가격대가 높습니다. 보통 0.99 USD 아래 인 경우가 허다 하거나, 이렇게 천으로 케이블 좀 감싸면 1~2 USD 정도 인데, 이건 가장 쌋던게 5.99 USD 이니 알리익스프레스 산 듕궈 케이블 치고는 매우 가격이 높은 편 이라 하겠습니다.

 물론 그런 부분 중에 MFi 인증 부분도 크게 차지 하고 있었겠지만, 일단 속는셈 치고 구매를 해 봤는데, 왠걸 ... 나쁘지 않았습니다.



 먼저 생심세는 버바팀 같은 데서 나오는 케이블 처럼 겉면 부분에 알루미늄을 대서 만들어 내구성이 좋아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여기까지만 봤으면 여타 다른 케이블과 뭐가 다를까? 했겠지만, 이 케이블의 핵심은 바로 아래 사진처럼 USB-A 케이블이 양면이라는 점 입니다 !


아니 USB-A 가 양면, 양면 ...


 어떻게 이런걸 만들 생각을 했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정말 양면입니다. 어느쪽으로 꼽던간에 라이트닝 케이블 처럼 인지되고 쓸 수 있습니다. 이런걸 보고 "대박!" 이라고 하더라죠 ?

 내구성은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만, 듕궈산 제품들이 단지 저 USB-A 가 죽는거 보다 라이트닝 충전부가 먼저 죽는게 허다 하다 보니 지금까지 케이블에 문제가 생기진 않고 있어서 어떤지 모르겠습니다만 .. 나쁘진 않습니다.


 또한 이 케이블은 충전이나 USB 포트에 연결을 하면 아래처럼 LED 로 충전 상태를 알려 줍니다.



 완충이거나, 아직 케이블이 폰이나 패드에 연결 전엔 푸른색을 표시하고 (까지진 않아서 밤에 연결 해 놓으면 ... Agggh .. my eyes ! 외치는 분들이 계실 수 있습니다만 .. ) 충전이 시작되면 붉은색을 표시 합니다.



 그런데 이게 붉은색 그냥 표시하면 재미가 없어 보였는지, 숨을 쉬듯 천천히 어두워 졌다가 밝아 졌다가를 반복 합니다. 나름 재미있는 케이블이라 하겠습니다. (아래 ani-GIF 확인)



 케이블은 제가 사용하는 아이폰5 기준으로 1A 까지 전류 확인을 했습니다. MFi 인증이다 보니 그런 부분이 최소한 보장되는 듯 하며, 일체형 헤더는 물론 내구성까지 괜찮은 것으로 보아 아마 우리나라엔 들어오면 3만원 까지 팔지 않을까 할 만한 제품 입니다.


 물론 듕궈산이 그렇듯 언제 돌연사 할지는 모르겠지만 몇주째 밤새 충전하는 용도로 써 봐도 죽지 않는거 보면 어느정도 수명은 길지 않을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