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말 부터 전 세계의 수많은 Within Temptation 팬 들의 설래임을 받아 오던 2014년 새 앨범 Hydra 가 iTunes 에서 release 된지 어느덧 시간이 꽤 되어 갑니다. ( 한국 iTunes  계정은 음악 category 가 없으므로 구매나 청취가 불가능 합니다 )

 특히 이번 앨범은 The Unforgiving  에 이어 Q music session 까지 이어지는  밴드 전체적인 분위기 변화가 가속 되는 시점이었던 지라 대체 Hydra 는 어떻게 세상에 나올지 일부 EP album 에 의해 궁금증을 죽여 가며 참아 왔다 하겠습니다.

 Black Symphony 까지 보여주셨던 Sharon (Sharon del adel) 누님의 웅장하던 파워는 The Undforgiving 에서 부터 Modern Metal 의 시원하고 매끈하게 뿜어져 나가는 모습으로 변모하게 되고, 이것이 또 다른 Within Temptation 의 전성기가 아니겠는가!? 라는 소름끼치는 모습을 보여 주게 된 이후기 때문에 더욱 더 궁금함은 사그라 들지 못하고 있었던 이유도 크다 하겠습니다.

 특히 "옛다 먹고 참아라" 처럼 나왔던 Tarja 와의 Paradise(What about us ?) EP 앨범은 크나 큰 충격이 아닐수 없었습니다. Tarja 와 Sharon 이라니 ! 마침 Female Metal Vocal Festival 2013 이 열리는 중에 나온 것이라 '그럴수도 있었겠군?' 이란 대충 구렁이가 담넘듯 납득 하기엔 두 거물급 보컬은 엄청난 대표주자라 할 수 있었기 때문에 이게 모두 썩여 있는 Hydra 는 얼마나 대단한 앨범일지 상상도 안갔기 때문 입니다.


 정규앨범으로 구할 수 있는 track 은 다음과 같습니다. ( 보너스 트랙이 있는 호화판은 ... Amazon 에서 구매를 하거나 저처럼 Q music sessions 로 만족을 ... )

  1. Let Us Burn
  2. Dangerous ( feat by Howard Jones )
  3. And We Run ( feat by Xzibit )
  4. Paradise ( feat by Tarja )
  5. Edge of the World
  6. Silver Moonlight
  7. Roses
  8. Dog Days
  9. Tell Me Why
  10. The Whole World Is Watching ( feat by Dave Pirner )

 곡들의 전반적인 분위기는 The Unforgiving 에서 유지 되고 있으며, 이전에 밴드에서는 볼 수 없었던 효과들이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Reverb 와 echo 가 적용된 vocal) 그래서 좀 더 시원하고 날카로운 성향의 vocal 과 더불어 전체적인 분위기 역시 날카로운 느낌으로 올라갔다 하겠습니다.

 그럼에도 Paradise 와 같은 곡들은 Tarja 중후한 목소리가 더불어 지면서 몸에 소름이 돋을 정도의 짜릿함을 선사하고 있다고 하겠습니다.


 이 외에 자세한 정보를 원한다면 Wikidedia 의 소개를 추천 드립니다. ( http://en.wikipedia.org/wiki/Hydra_%28Within_Temptation_album%29 )

 분명한 것은 이번 앨범이 Within Temptation 자체 에서도 Perfect album 으로 분류 되고 있으며, 2014년에서도 최고의 선두에 자리를 지키는 Master of master의 자리를 굳건히 지킬것 이라는 믿음을 전해 주는 기념비적인 앨범이라 생각 됩니다.

Posted by 견족자K ragewor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