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까지 커스텀 케이블을 3만원 밑으로 산다는 건 생각도 못 한 일 이었습니다만 ..
근래 Armature Driver Unit 을 쓰는 이어폰 사용자가 많아져서 그런지 케이블도 경이적인 가격으로 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정말 커스텀 케이블을 3만원 밑으로 구한다는 생각은 해 보지도 못하고 구경만 하는 입장 이었는데, 자운드(사운드캣 쇼핑몰)에서 판매 하는 ES8 케이블을 보고 , 이건 사야할 품목이란 생각이 바로 들었습니다. 

실제 제가 사용하는 제품은 UE 에서 생산 종단한 상태라 Altec Lansing 에 OEM 으로 들어간 제품을 사용 중 입니다.(하지만 외부 로고와 각인 외엔 동일)
기본으로 제공 되는 케이블이 매우 뻣뻣하고 관리가 힘든 반면, 커스텀 케이블은 정말 극강의 편이성을 제공한다고 해야 하겠더군요.
기본 케이블 처럼 유닛 연결 부에 철심이 장착 되어 있어 어느정도 귀에 지지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나, 이 부분은 기본 케이블과 달리 좀 힘이 없습니다. 반면 귀가 아파 지는 현상은 없어서, 개인적으론  이 케이블이 더 좋습니다.

사람들의 체감을 들어 보면, 케이블이 저항이 낮아 아마츄어 드라이버에서 나오는 고음 성향이 더욱 더 높아 진다고 합니다.
저에겐 감사한 결과 입니다.

기본 케이블을 사용해서 문 밖을 나서면 뭔가 케이블의 강성 때문에 불편 했던 Super.Fi3 가 이젠 매우 편안해진 모습으로 바뀌어서 이 케이블을 Super.Fi3, Super.Fi5(구형), Triple.Fi10 을 쓰시는 분들께 권 해 봅니다!
 
Posted by 견족자K ragewor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