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및 분석

Battle Field : Bad Company 2 고 난이도에 도전중 인물에 관해 ..


Battle Field 를 사랑하는 한 유저로서, 가장 최신작이라 할 수 있는 Bad Company 2 (나쁜 중대 2 정도로 해석이 가능할까요?) 는 멀티보다 싱글이 더 좋습니다.
이전에도 올린 바 있습니다만, 각 캐릭터 들이 가지는 그 엄청난 재미는 싱글을 해도 해도 재미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정도 일까요? 일부 플레이어들이 시네마틱 부분을 비판 하는데 비해 저는 극찬 하고 싶습니다.

먼저 중대(라고 해도 4명 뿐이니 분대라 해야 겠군요) 원들을 보면 ... 

플레이어 이자, 가장 정상인? 인 Preston Marlowe 입니다.
이등병 이라지만, 우리나라 군대의 그런 이등병 수준이 아닙니다.
EA 에서 공개한 Marlowe 의 독백을 보면 ..
I'm Preston Marlowe. You know, when I grew up all I ever wanted was to be a soldier. Runs in the family, I guess. My dad was in Vietnam. My grandfather fought the Nazis. Me, I just couldn't wait to get out there and fight for truth, justice and the American way. The reality of life in the army didn't hit me until they shipped us to Europe. And as it turns out, war can be pretty boring (at least when you're stuck at a base in the middle of nowhere waiting for orders). I had to do something to distract myself, right? And if I had landed that chopper just a few years to the left nobody would have noticed.
나는 프리스턴 말로위 이다. 알다싶이 군인이 되기 위해 어린시절부터 바래 왔었지. 가족중 에서도 내생각에 아버지는 베트남에 계셨던거 같네요. 할아버지는 나찌에 싸우웠고. 난 진실과 싸우길 기다릴수 없었고 미국인으로서의 정도를 걷고 싶었다고나 해야 할까. 유럽에 배치되기 까지 사실 군대에서의 삶은 현실 같지 않았지. 그리곤 바뀌어 버린거야. 전쟁이란게 정말 지루할수가 있더라고(기지 한가운데서 명령이나 기다리고 있자니 말야), 난 나자신을 위해 뭔가 해야 겠다 싶었지. 정말이지 .. 그리곤 아무도 언급하지 않은 그곳에 헬기를 타고 가 버린거야.
제 번역이 영 허접하긴 합니다만 .. 그는 정말 군인이 되고 싶었던 한 미국 시민 이었습니다.
그런데 과연 이 평범한? 군인이 왜 문제의 떨거지 처리반인 B-Company 에 들어 오게 된 것일까요 ?

나머지 중대원들을 볼까요?
실제 제가 하는 게임 화면을 캡쳐 한 것이라 플레이어 자신인 Marlowe 는 다른 이미지(위) 에서 가져 왔었습니다.

먼저 가장 똘기 넘치는 Sweetwater .. ( 단물인거냐! ) 풀네임은 Terence Sweetwater 이다.
Haggard 를 싫어 하는데, 그 이유가 그인간이 폭파매니아 이기 떄문 입니다. (그런데도 둘이서 맨날 싸우고 놉니다만 )

그의 독백을 담은 비디오를 보면 ... 
해거드 .. 이 똘아시키가 뭘 자꾸 터트리는거 때문에 미치겠다고 합니다 -_-; (너는 그 입을 다물지 않지 않더냐~)

게임내에서도 무척이나 말이 너무 많은 친구로 ..
자기 말로는 MIT 도 "갈 뻔" 한 친구라니 .. 뭐 ... 그런가 보다 하지만, 실제 게임상에서 "서버에 침투하면 되는거야~" 라면서 위성을 추락시켜 버리는 완전 노홍철 같은 친구라 하겠네요 ... 거 참 ...

그다음 분대장인 흑형!
Regeant Redford / 서진트 레드포드, 캐릭터 자체가 큰형이다. 흑형에 큰형. 하지만 분대장 이기 전에 아이의 아빠에, 전역 하루 전에 B-중대에 와서 자신의 인생이 망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불쌍한 형 입니다.
"내나이 44세다 ... 이시키들아 .. 정말 이거 해야 겠냐?" 라는 말을 게임 중에 헬기 안에서 하는 불쌍한 중년 아저씨 임에도, 나머지 분대원들의 이 똘끼 넘치는 투지로 .. 좌절을 맛보기도 한다고 할까요 ...

그리고 그의 불만이 가득한 이 비디오 ...
이 비디오 안에 그의 심정이 고스란이 녹아 있습니다. 힘내요 형님~

가장 고뇌가 느껴지는 말 ...
서로 안쏴 죽이는게 신기하다 .. 라니 OTL ...

마지막으로 진짜 (나름)조용한 똘아이 Haggard.
George Haggard, 이 인물은 스나이핑의 달인에, 폭파 매니아에, 게임상 주인공인 Malowe 의 훌륭한 서포터에 ..
다죽어가는 불만 가끔 쓰게 내 뱉는 사람에 ... Sweetwater 를 얽매이는 조련사 같은 사람이라 하겠습니다.

그의 말투나 성격은 아래 비디오에 다 녹아 있네요.
도중에 "여기가 뭔 나라야?" 라고 하고 유럽이라고 어머니께 보내는 비디오 .. 만들고 있다니 .. 이양반 관심사는 지금 내가 어디에 있냐가 아니라는 거... -_-;

 

똘아이가 똘아이를 만나면?
대박이다. 그 이유는 아래 비디오 한편에 분대의 분위기가 다 담겨 있습니다 !

말로위와 레드포드가 정석적인 군인의 모습을 보이고 있고, "이건 지금 잠입이야!" 라고 하니, 어슬렁 거리며 다가오는 두 똘아이 왈 "왜요?" .. -_-;
이게 게임 내내 나오는 이들의 모습이다... 일단 저지르고 보자! 냐하하하~~!!!

그리고 이어지는 말로위의 독백..
가장 인간적으로, 정상으로 보이는 비디오 -_-;
이 비디오들 안에 모든 캐릭터들이 다 녹아 있네요.

그 외에 스토리상 비장한 죽음을 맞이 하지만, 정말 달인인 플린(Flynn), 헬기 조정의 달인이 뭔가를 보여 주었다.
다음편이 나와도 그를 볼 수 없다는 것이 슬프긴 하다는 거 ...

현재 가장 자주 사용하는 것은 AN-94R. 러시아 특수경찰이 사용하는 근거리 라이플로, 반동이 적고 유탄발사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다른 높은 화력의 무기들 보다, 난 이거 하나면 다 해결이라 보입니다 ... (게임 특성상 근접전이 많으므로)

어떤가요?
이들의 시트콤 스러운 모습들을 게임상에서 느껴 보고 싶지 않은가요?
그럼 달리세요!

_ps_
게임이 절대 쉽지는 않습니다 ... 개때로 몰려나오는 부분이 꽤 있는데 ... 정말 피말리게 느껴 질 떄 가 많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