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2/15

(3)
Apexel 스마트폰용 110도 확장 렌즈 Apexel 110' wide smarphone lens ?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약 12 USD정도에 살 수 있는 스마트폰용(보통 아이폰 기준으로 만들어 집니다) 보조렌즈들은 많지 않습니다. 이유인즉 12 USD 씩이나 하는 경우가 없기 때문인데, 10 USD 를 넘어선다는 말은 그만큼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중간 이상의 좋은 품질을 기대할 수 있다는 말도 됩니다. 중국산이라고 모두 품질이 떨어지는 것은 싼걸 사기 때문이지 적정 가격 (그럼에도 현실적으로 비싸다고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을 주고 사면 왠만해서 배송이 안오는 문제가 아니고선 꽤 괜찮은 제품이 온다고 할 수 있습니다. Apexel 이라는 회사가 그런 괜찮은 제품을 만드는 회사중 하나인데 요즘들어 꽤 괜찮은 제품들을 꽤 내놓고 있어 아이폰6..
Sandisk High Endurance micro SDXC 128GB 제품에 대해 - 일명 블랙박스용으로 알려지고 있는 Sandisk High Endurance micro SDXC를 수명이 다한 모 국내 제조사 제품 (대체 뭘 가지고 골드란 이름을 붙였는지 싶은 그 제품) 을 대체하기 위해 구매를 했습니다. 요즘은 MLC 인지 TLC 인지 사용자가 알 방법이 없는데다, 그저 오래 사용해 보고 죽지 않는 경험을 통해 '대충 MLC 일 것이다' 라고 추측을 해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이 'MLC 일 것이다' 라는 것도 추측일 뿐, 수명이 대폭 늘어난 3D TLC 일지 뭘지는 제조사만이 알수 있는 것입니다만, SD 는 자체적인 컨트롤러가 없다보니 (eMMC 역시) host 측, 즉 장치를 제어하는 PC 나 안드로이드 등 모든 기기의 CPU 에서 이를 24MHz 이상의 클럭을 나..
마이크로소프트 옵티컬 마우스 100 대체 얼마나 쓴건지 모르겠는 사용기 기억이 맞다면 아마 2011년 쯔음에 삼성동 어느 사무용품점에서 샀는지 .. 아니면 인터넷으로 샀었는지 도통 기억이 안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가장 쌋던 마우스인 "옵티컬 마우스 100" 을 다시 찾아 쓰게 되었습니다. 보통 이런 마우스를 얼마나 오래 쓸 수 있는지 모르겠으나, 아마 약 40g 정도 되는 무거운 무두나사를 본드로 고정 해 둔 것 까지 어렴풋이 기억 나는 무게감을 가진 마우스 입니다. 처음 이 마우스를 사용 했을 때 너무 가벼운데 버튼은 또 왜 이리 압력이 무거운 제품인지 - 아마 가격이 큰 역활을 했다고는 하겠지만 - 밸런스가 너무 안좋은 제품이 아니었는가 합니다. 이미 단종된 마우스로 뜨는 제품인데도 아직 맥북에 사용이 문제없이 가능한 점은 물론, 로X텍 처럼 좀 쓰면 버튼이 맛가서 두번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