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6

(4)
에디스 핀치의 유산, 그리고 오류. 요즘 스팀의 연쇄 할인마 여름 할인이 한창이다 보니, 거기에 힘을 입었는지는 알 수 없지만 근래 계속 게임을 무료로 많이 뿌리고 있는 EPIC games 입니다. 얼마 전엔 트랜지스터 까지 풀어주는 고마운 일이 있었는데, 근래엔 뭔가 스토리가 있는 게임도 더러 많이 푸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중 이번에 플레이 해 본 게임은 에디스 핀치의 유산이란 게임으로, 스토리를 직접 체험하면서 이야기를 즐기는 게임같지 않은 게임이라 하겠습니다. 아직은 한국계정으로는 해당 게임을 구매할 수 없는 것으로 알고 있긴 합니다만, 어떠한 방법으로든 구하신 분들은 저처럼 보유하고 계신분들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게임은 전형저인 1인칭 슈터가 아닌 1인칭 이야기 탐방 게임? 정도로 부르고 있는 것으로서, 이런 류 게임들은 꽤..
Sandisk High Endurance SDXC 64GB 때는 바야흐로 2019년, 대부분의 메모리 저장장치 제품들이 TLC 는 물론, QLC 까지 나오는 세상입니다만 별도의 컨트롤러를 내장하고 있지 않아서 단순히 NAND 의 수명만으로 버텨야 하는 SD카드 제품들은 아무래도 소비자에게 "어느날 갑자기 죽어버리는" 수명이 참 짧은 소모품이란 인식을 주게 되는 것 같습니다. 다만 이런 빠른 돌연사는 대부분 "읽기전용" 메모리가 되어 어딘가 다른 제품에 복사라도 가능하면 다행이긴 한데, 이걸 다시 AS 받으려면 카드 내에 들어 있는 개인신상정보는 그대로 해당 제조사 AS 담당자에게 드러나게 되는 것이 됩니다. 물론 이런거 신경 안쓰는 사용자라면 그냥 교환을 받을 수 있을지도 모르나, 반대로 이런 부분에 신경이 쓰이는 분들이라면 AS 를 포기하게 될 것이라 생각 됩..
라즈베리파이 4 크기가 궁금하다 ! 드디어 라즈베리파이가 ARM Cortex A72 를 달고 비약적인 성능 향상에 USB-C 단자를 충전용으로 달고 돌아 왔습니다 (물론 USB-PD 를 지원 하는건 아닙니다). 발열이야 이미 3B+ 부터는 포기한 상태, 방열판으로 겨우 버티고, 어떻게든 쿨링팬을 달지 않으면 쓰로틀링의 영역이 어디인가를 경험 하게 해 주는 상태가 되었습니다.하지만.제가 궁금 한 것은, 기존 케이스를 쓸 수 있을까?입니다. 그래서 비교 해 봤습니다. 먼저 라즈베리파이4 는 기존 3B+ 에서 약간의 컴퍼넌트 위치들이 이동 된 것으로 보입니다.기존의 GPIO 위치는 동일 해 보이나, USB3.0 으로 HUB chipset 이 변경되면서, HDMI 가 miniHDMI 2개로 변경 되었습니다. 이 부분이 기존 케이스를 사용하지 못하..
와 ... 소니 진짜 ... PSN 이 천하의 개쓰레기. 아직도 안드로이드 4.1 인가 들어 가 있는 초구린 소니의 미러리스 카메라에 간만에 로그인 하려고 하니, 갑자기 로그인이 안된다.뭔가 싶어 PC 에서 암호를 새로 바꾸니 나오는 이 놀라운 광경. ...국내 계정 새로 만들어야 하나 하고 보니, 2019년에 아직도 iPIN 으로만 인증이 된다고 한다.iPIN 이라니 ? 그래서 포기 했다. 대체 정통부에서 만든 천하의 어이없는 (또는 필요 없는) iPIN 을 정부에서 규제 하니까 쓰기는 했겠지만, 타 서비스는 물론 심지어 타국 PSN 은 문자 하나 받으면 만들수 있는 계정이 이 반도에서는 그게 안된다. 성인인증을 왜 그 보안이란 1도 없는 iPIN 으로 ? 대체 왜 ?어차피 PS 는 이 나라에서 내가 쓸 일이 없을테니 그러려니 한데, 이 카메라 똥쓰레기도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