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3

(3)
임베디드 리눅스 데스크탑 CPU 동작 속도 및 온도 모니터 프로그램 임베디드 리눅스를 쓰시는 분들이 요즘 많이 보급화 되고 있는 라즈베리파이 같은걸 통해서 꽤 늘어 나고 있는 것으로 사료 되어 한번 만들어 본 CPU 모니터 프로그램을 공개 합니다. 물론 오픈소스이며, 누구나 참여 가능한 상태 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htop 이나, 기본으로 제공하는 task manager 와 달리 CPU 온도와 각 core 간의 동작 속도를 확인 하기 편하게 만들어 진 것으로, 이미 잘 만들어져 유명한 존재들과 달리 임베디드의 목적에 맞게 동작온도와 실제 클럭의 동작 속도 ( 쓰로틀링 여부 확인 ) 등을 종합적으로 확인 할 수 있도록 만든 간단한 프로그램 입니다.특징ARM Little/Big core 에 대한 자동 그래프 비율 표시각 core 마다 동작 속도 실시간 측정core 갯수에 따..
딴지 만년 다이어리 2019 2019년에 나왔지만 몇년간 알아서 달력을 그리고, 계획을 내 마음대로 잡을 수 있는 총수의 수염같은 자유를 표방한 것이라 믿고 싶은 그 다이어리를 추가생산판 재판매 할 때 구했습니다. 나이가 들 수록 점점 기억력 오류가 많아지는 걸 깨닫는 요즘 스마트폰이 아닌 손으로 직접 쓸 수 있는 다이어리에, 애용하는 펜으로 각기 정보를 적어 두는 것은 확연히 스마트폰으로 뭔가 하는 것과 다름이 있습니다. 특히 십수년이 지났을때 다시 볼 수 있는건 스마트폰 발전과 함께 사라져 가는 서비가 아니기 때문 입니다. 그런부분에 있어 요즘들어 좋은 다이어리는 미래에 내가 다시 과거를 돌이켜 볼 때 좋은 매체이기도 합니다. 그런 부분에 있어 이번에 나왔던 딴지 다이어리는 꽤 좋은 조건 입니다. 다이어리가 열려 종이가 접히는 ..
2019년 3월 1일, 100주년에 우리가 모여야 할 이유 갑니다. 덤으로 토착 왜구나 매국노들은 오지 말았으면 한다. 군대도 안갔다 온 것들이 나이들어 군복 입고 이상한 짓거리 하며,왜놈들 깃발이나, 딴나라 국기 썩어 쓰는 너희들 말하는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