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것들

Open Source Broadcast - Miro version 2.5

미로가 무엇일까요?
미로는 해외에 공개된 대부분의 동영상을 (FLV , MOV 등등) 재생 할 수 있는 오픈소스 프로젝트 프로그램 입니다.
CNN 이나 Discovery 채널 등, 다양하고 유익한 영상을 재생 할 수 있고 해당 PC에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단, 대부분 동영상은 저작권 때문에 5일간만 보관됨)
언어적으로 영어 듣기가 어렵지 않은 분들이라면 개인들이나 소규모 그룹이 만드는 드라마를 시청할 수 도 있습니다 (꽤 재미 있는 것들이 매우 많습니다)

프로그램은 일단 iTunes 를 모방한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windowsNT5.x 이후의 대부분 OS 에서 정상 동작합니다.
다운로드는 이 링크(http://www.getmiro.com/download/) 를 통해 받으실 수 있으며, 사용에 제약은 없습니다.

언어에 있어서는 웹 자료중에 다양한 언어검색을 지원합니다만, 웹 페이지 자체가 한글로 나오진 않습니다.
물론 미로의 컨텐츠 특성상 한국어로 페이지를 보지 않으면 불편한 분들이 볼 만한 것은 없기에 제 생각엔 이건 별로 의미가 없다고 보여지네요.

저 같은 경우는 외국 news 와 discovery 채널과 같은 과학쪽 비디오, 새로운 IT 쪽 이야기 들을 바로바로 들을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국내에 들어오는 정보들은 좀 오래된 것들이 들어오고 번역기간이 있기 때문에 신선한 내용을 볼 수 없는 불만이 많았거든요.

이 프로 꽤 잼납니다...말로 장난하기? ㅋㅋ

동영상 재생은 무리없이 잘 나오며, Ctrl+F 나 재생버튼 옆의 전체 화면 모드로 시청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HD 가 붙은 동영상들은 DVD 급인 780i 입니다.

특히나 개인들이 만드는 비디오, 소규모 그룹이 만든 시리즈 물은 물론, 심슨가족은 물론 다양한 비디오 들을 원문으로듣고 볼수 있기에 신선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는 점이 매우 매력적 입니다.

또한 TV 를 붙잡고 CNN 뉴스를 보며 영어 공부 하시는 노가다 보다 , 간편히 마우스로 조작하면서 공부하는 편의를 느껴 보실 분이라면 추천 드리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