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작업한 것들

GDIPviwer, VIViewer 로 개명.

2009년 2월에 들어서 작년에 만들다 만 GDIPviewer 에 특허를 출원한 이미지플로우 엔진을 붙여서 버젼을 업데이트 하여 이름을 회사명을 응용하여 VIVewer 로 바꾸었습니다.
처음엔 단순히 RGB565 로 나오는 RAW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서 썻습니다만 ... OpenGL 용 RGB 및 RGBA 텍스쳐 파일을 뽑기 위해서 제가 쓰게 되더군요.
게다가 시중에 도는 이미지 뷰어들이 꿀뷰3 를 제외 하고는 마음에 들지도 않구요.

제가 만든 VIVewer(이하 VIV) 는 이미지의 투명도를 가지는 alpha depth 를 처리 할수 있어서 포토샵 및 페인트샵 등에서나 확인 할 수 있는 투명도 이미지의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런 이미지들을 헤더가 있거나 없는 RAW 형태의 바이너리 파일로 만들수도 있으며 , C 나 PASCAL 등의 코드로 생성 해 주기도 합니다. (BASIC 따윈 죽어도 지원할 계획이 없습니다)

현재 다음 사항을 계속 추가 중 입니다.
- 일부 이미지 확장자 연결로 기본 이미지 뷰어 대체
- LZSS 압축알고리즘을 이용한 압축 RAW 이미지(CRW) 지원
- PNG , JPEG , TIFF , windowBMP(uncompressed) 이미지 저장.
- Colorize 이미지 처리
- Auto White Balance 이미지 처리
- Auto Bright/Constrast 이미지 처리
- 이미지 크기 조정
 
현재 이미지플로우 엔진이 특허출원 중이고 , 뷰어 자체가 회사 이름을 달고 사용될 것이라 실행바이너리를 공개 하지 못하는 것이 아쉽습니다.
이미지 플로우는 동적이고 사용자 중심의 간단하면서 다양한 플랫폼(ARM계열 RTOS 및 Windows 까지)을 지원하며 회사UI엔진에 포함될 것입니다.

(C)Copyright 2000-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