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무슨 오륜데? 설명도 없어.


 윈도우를 쓰면서 한번씩 찾아오는 시련, 바로 아이튠즈 업데이트 때 오류 입니다. 이번에도 역시나 새로운 업데이트를 하라고 해서 하면 이런 오류를 뱉으면서 설치조차 안 됩니다. 항상 느끼는 건데 애플은 개발자놈들이 뭐 하는건가요? 아니면 한국이 호구라서 그냥 대충 만드는 걸까요 ? 대체 뭐 떄문에 오류가 나는지 설명은 해 줘야 하지 않니? 양놈들아.



 이번에 문제가 되는 아이튠즈 버젼은 12.10.1.4 입니다. 맥에서도 똥통같은 MacOSX 업데이트에 이어, Xcode 업데이트가 미친듯이 안되서 고생을 시키더니 이젠 윈도우에서는 아이튠즈로 이 고생을 시킵니다. 애플의 소프트웨어 능력을 요즘 의심 해 보는데 더욱 더 박차를 가해 줍니다. 아이폰만 팔아먹는데 돈 투자 해서 개발자들을 무슨 싸구려 인력으로 만들고들 있는건가? 란 의문이 막 듭니다.


 이 문제를 해결 하려면 반디집이나 7zip 등의 프로그램이 설치 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exe 로 만들어진 설치본을 분리 할 수 있으며, 이는 특정 설치본 프고그램을 사용하고 있는 애플의 설치 파일에 그대로 적용이 가능 합니다.


 먼저 탐색기에서 설치파일에 오른쪽 클릭으로 반디집이나 7zip 에서 열기를 합니다.



그리고 반디집이나 7zip 에서 해당 설치 파일내에 포함된 파일들을 특정 폴더에 풀어 줍니다.




 저는 12.10.1.4 라는 버젼을 붙여서 폴더를 만든 다음 그 안에 모두 풀어 준 다음, 여기서 iTunes64.msi 만 설치 하면 됩니다. 나머지는 꾸준히 업데이트를 해 왔다면 동일 버젼들이라 설치가 안됩니다. 아이튠즈가 제대로 설치 되면 아래처럼 문제 없이 구동이 됩니다. 아마 업데이트는 안될수도 있겠지만, 추후 새 버젼 나오면 새 설치본 받아서 설치 하면 됩니다.


제대로 설치 되면 이렇게 잘 돌아 갑니다



문제의 원인

 이번에 발생하는 문제의 원인은 바로 또 AppleSoftwareUpdate.msi 가 원인 입니다.



 애플 모지리들을 위해 디버깅이라도 해 줘야 하나 했지만, 내가 애플한테 돈 받고 일하는 입장도 아니고 하니 그냥 설치를 안하기로 합니다. 혹시 이런 문제로 업데이트가 안되는 분들은 제가 하는 방법대로 Apple Software Update 만 제외하고 따로 설치 해 보시기 바랍니다.


 무슨 설치 프로그램을 쓰는지 대충 감은 오는데, 2019년 쯤 되었으면 해당 설치 프로그램은 이제 버릴때도 되지 않았나 합니다. 대체 뭘 갈아 넣어서 200만원씩 하는 스마트폰을 만드는지 모르겠는데, 없으면 돌아 가지도 못하는 썩어 문들어질 아이튠즈는 개선도 못하는 멍청이 개발자들 모아서 작업을 하는건지 뭔지 도통 모르겠는 소프트웨어는 왜 이리 만들고들 있는지 궁금증이 드는 새벽 이었습니다.


 윈도우10 마켓 이용해서 업데이트 하시는 분들은 이 오류가 안날 수 도 있습니다. 제 경우는 윈도우 마켓 자체를 제거하고 쓰는 경우라 별도의 설치파일을 받아서 해결 하고 있기 떄문에 생기는 오류일 수 있음을 고려 하시기 바랍니다.

 일 제대로 해라 애플, 마진은 그만 냄겨 드시고.


Posted by 견족자K ragewor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