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Raspberry Pi3B+ 용 ( 또는 여러 Core 를 가진 대부분의 Ubuntu 기반 ARM Cortex-A 포함 ) Multi-Thread 를 이용한 그래픽 출력 성능을 측정 하기 위한 소프트웨어를 만들어 보고 있습니다만, 순수 CPU 로만 그리다 보니, 내부에 OpenMP 를 이용한 다양한 그래픽 처리 성능을 시험 할 수 있는 척도가 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보통 RPI3B+ 에서는 WVGA 해상도에서 거의 7~8 fps 만 처리가 가능 합니다 .. ( 대체 이걸로 게임은 어찌 돌리는지 .. ? ) 물론 C++ 로 만들어서 돌리는거라 아마 최고의 성능이 아닐까 합니다만, 할수 있는 최적화는 -O3 정도에 -ffast-math 정도 입니다.
FLTK를 이용해서 그리는 형태라 약간의 버그가 남아 있긴 합니다만, 이 부분을 수정 할 수 있게 된다면 바로 오픈소스로 올려서 구동해 보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