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올린 MinGW-W64 에 기본으로 포함 되지 않는 glut32 를 만드는 방법을 다음으로, 간단히 OpenGL GLUT Example 페이지에 있는 blender.c 예제를 컴파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아래의 압축 파일을 특정 위치에 푼 다음 (blender.c 소스 포함임) 해당 위치에 기존의 glut32.dll 을 복사 해 두고 make 를 해서 blender.exe 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단, 이 소스를 빌드 하기 이전엔 반드시 glut32 를 MSYS 에 make install 로 설치한 상태여야 합니다.

glut_test_blender.zip


 Windows 의 정책 상 DLL 이 EXE 와 함께 있거나, Windows system 폴더 안에 복사가 되어 있어야 하므로, DLL 을 먼저 복사 해 오는 것을 고려해야 EXE 를 수행해서 예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추가로 ...

MinGW-W64 용으로 static build 가 가능한 Makefile (MSYS 에서 가능)

Makefile

위 파일을 glut-3.7 이 있는 디렉터리에 복사 한 다음, bash 상에서 make static 으로 만들면 libglut32static.a 가 생성 되며, 이 파일은 dll 을 별도로 필효로 하는 구조가 아닙니다.


 또는 제가 직접 빌드한 DLL 을 아래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 해도 됩니다만, 이는 MinGW-W64 64bit 7.1.0 으로 빌드 된 것이므로, 현재 빌드하려는 시스템에서 사용이 가능한 것인지 먼저 확인 해 보아야 합니다. GLUT 의 버젼은 3.7 입니다.

glut_3.7_mingw-w64_win64_dll.7z

64bit GLUT32 를 MinGW-W64 와 함께 사용해서 뭔가를 하시려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Posted by 견족자K ragewor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