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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작업한 것들/소프트웨어

FLTK MPG 123 GUI 디버깅 ...


 어찌 100% 개인취향으로 만들고 있는 FLTK MPG123 GUI Player 를 그래픽 디버깅을 하고 있습니다만, 따로 Fl_BorderlessWindow 라고 만들어 쓰는 것을 개선, 좀 더 쌈빡한 그래픽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 중 입니다.

 현재 컨트롤 버튼을 넣고 왼쪽 아님 오른쪽 쯤에 목록 수정 추가 등등을 집어 넣을 생각 입니다. 물론 목록은 현재 재생 화면을 이미지로 저장후 Blur 처리 한 배경으로 만들고 그 위에 목록을 그리는 매우 Apple 스러운 디자인으로 갈 생각 입니다만 ..


 기타 잡다 정보를 숨길수 있는 기능도 집어 넣어서, 위 아래 크기를 줄이면 자동으로 Album Cover art 와 컨트롤만 딱 뜨도록 만들었습니다만, 저 경우 Album 정보를 Cover art 위에 그려야 하는건지는 고려 해 볼 만한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현재 DirectX Sound 가 설계와 달리 왜 매번 IDirectSoundBuffer 를 만들고 Release() 로 지울 경우 메모리 해제가 안되는지는 이해가 안가는 부분 입니다. 그래서 현재 버퍼를 2개 만들고 계속 돌려 쓰는 형태로 바꾸긴 했습니다만 ... Release() 에 대한 문제가 제가 쓰는 MinGw-W64 는 아닌걸로 보아 (IUnknown 으로 받아 오는거라 Release 는 DirectX 자체에서 하는 것) 현재 잘못 쓰고 있는건지 알아 봐야 하겠습니다만, 이 코드가 이전에 RTSP 재생에도 쓰였고, 그때 버그는 없었던 점으로 보아 어디에서 생기는 문제인지를 찾는데 시간이 걸릴듯 합니다.


 현재 이 플레이어는 다음 위치에 계속 Source 가 100% 공개 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