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TK 1.3.4-1(-ts) 64bit 와, fl_imgtk + mpg123 64bit build DirectX 를 결합한 오디오 플레이어를 진행 중 입니다. 물론 mpg123 을 쓰기 때문에 mp3 까지만 재생 하기 때문에 fl_imgtk 로 GUI 효과를 주는 것에 대한 테크 데모 정도가 될 듯 합니다.



 아래는 금일 까지 만든 데모의 실행 파일 입니다. 64bit Windows 에서만 구동 됩니다. 실제 mp3 를 test.mp3 란 이름으로 바꾸고 실행 파일과 함께 구동 하시면 album art 가 있을 경우 배경 이미지와, 이미지 전체를 자동으로 읽어 오게 됩니다. 음악 컨트롤은 따로 만들지 않았고, 설계가 Mac OS X 나, Linux 모두 구동 되도록 만들고 있기 때문에 내부에 audioout class 를 상속 받는 여러 출력 장치를 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소스는 github 에 등록 됨 : https://github.com/rageworx/koobar2K )


fm123gui_tdemo_0102_win32_64.7z


본 데모는 메모리 누수가 있다는 것을 고려 하시기 바랍니다. (DirectX audio buffer 가 Release 되지 않는 문제)

github 상 소스는 다음 추가 라이브러리를 필요로 합니다. (클릭 하면 해당 소스로 이동)

 또한 빌드는 MinGW-W64 6.3.0 까지 가능 하며, 64bit 의 경우는 mpg123 1.24.0 을 64bit 로 빌드 한 다음, makefile 에 libs 관련 옵션에 -static 을 붙여 줘야 합니다. (이렇게 하지 않으면 gcc 관련 dll 을 배포시 포함 해야 함.)


mpg123 1.24.0 을 MinGW-W64 빌드시, configure 추천 설정

./configure --enable-static --with-cpu=x86-64 --with-default-audio=win32 --with-optimization=4


주의 : mpg123 은 64bit 로 빌드 할 경우 x86-32bit 에 해당하는 asm 파일들을 빌드 하지 못합니다, 일반적으로 x86-64 로 빌드 해도 충분한 performance 가 나오므로 위 처럼 빌드 하는 것이 좋습니다.

Posted by 견족자K ragewor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