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떻게 할까/소프트웨어

맥 사파리에서 플래시 구동이 실패 할 때.

 요즘 시대에 아직도 Adobe Flash 를 써서 웹을 만드는 곳이 있을까? 하면 바로 이곳, tistory 를 대표적으로 손에 꼽아야 하겠습니다. HTML5 가 나오고 한지가 언제인데, 이곳은 여전히 9년전 쯤 쓰던걸 못 버리고 있습니다.

보안의 큰구멍 10 버젼이 없어서 이미지를 못 올리게 되었다!


 하지만 어쩌겠습니까? 여기서 뭘 하려면 이 보안의 구멍인 뭔가를 써야 한다니 ...

 위 이미지 처럼 tistory 에서 이미지 올리기를 실패 하고 있으면, 보통 Adobe Flash 만 새로 깔면 될거 같은데, 새로운 사파리 부터는 아예 구동 방법이 변경 되었습니다. 그래서 새로 설치 한다 해도 계속 저런 오류가 뜨는데 (아마 보안설정 어쩌니 하는 팝업이 뜨긴 합니다만 불친절한 애플씨는 더 이상 알려 주지 않습니다) 이는 아래 처럼 해결 해야 합니다.

 먼저 사파리를 포커스를 맥의 메뉴가 사파리로 변경 되어 있을테고, 여기서 Safari>환경설정 에 들어 갑니다.

그런 다음 다음 설정 창에서

 보안탭 을 선택 후, 인터넷 플러그인에 [플러그인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새로운 창 영역이 뜨는데, 여기 보면 Adobe Flash player 에 체크가 풀려 있고, 다른웹사이트 방문 시 등이 모두 "끔" 상태가 되어 있는걸 보실 수 있는데, 이를 다음과 같이 "켬" 상태로 변경 합니다.

지금 방문중인 싸이트 말고 아래에 '다른 웹 사이트 방문시' 도 함께 "켬"으로 설정 하시면 일단 Flash 를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사파리가 이런 설정을 별도로 만든것은 Flash Player 와 같은 플러그인들이 보안적인 문제를 많이 가지고 있다는 의미가 되므로, 이렇게 일괄적으로 켬을 하는 것은 미래의 보안적인 결함을 안고 간다는 것을 명심 해야 합니다.

 tistory 는 하루 빨리 이 Flash 대신 HTML5 를 쓰는걸 좀 "배워서라도" 했으면 좋겠습니다.  WordPress 소스라도 좀 뜯어 보고 배우시길, 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