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관련

[Fallout3] The Pitt

 The Pitt (미국 피츠버그) 퀘스트를 하기 위해서 괴 래디오 채널이 들리는 곳으로 가 보면 Wernher 라는 캐릭터를 만나고 지시하는 곳의 노예상인이 있는 곳을 털어 노예옷을 하나 찾으면 퀘스트는 시작 입니다.

 일단 이 양반이 레이더로 부터 공격 당하는 것을 막아 줘야 하는 조건이 있지만 이 양반을 만날 쯤 되면 레이더따위들은 지나가다 스쳐 주면 죽어주는 귀찮은 몹들이 됩니다만 ...



 The Pitt 은 Fallout3 의 DLC 로서, GOTY 를 구입한 사용자라면 그냥 포함 되어 있습니다. 피츠버그 내에서 일어다는 참 선과 악이 애매모호 한 상태의 퀘스트를 진행 해야 하는 좀 불편한 내용의 DLC 라 하겠습니다.






 이 DLC 는 Wernher 와 Ashur 의 세력 간에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 것이 옳은가? 를 결정하기 매우 어려운 상태로, 저는 '한 아이의 목숨을 살리는 것' 으로 마무리를 하였습니다만 ... 방사능에 오염되어 인류가 자연분만을 못 하게 되는 시점에 있어서 태어난 아기가 연구 대상이 되어서 차후 큰 역활을 하도록 바라는 것 외엔 할 수 있는 것이 없었습니다.

 게임 내에서 지정된 퀘스트 외에도 여기 저기 다녀 보면 '왜 있는지 모르겠는' 장소들이 많은데, The Pitt 의 경우는 한번 갔다 오면 다시 못가는 Anchorage 퀘스트와 달리 계속 다시 갈 수 있어서 좀 더 연구 한 다음 진행 해야 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보기보다 국문 싸이트에 The Pitt 의 퀘스트 공략이 없음)


 Ashur 의 경우는 게임 내의 주 세력중 하나이며, 주인공이 마지막 퀘스트 이후로 가입하게 되는 The Brother Of Steel (동부 지부) 와 큰 관련이 있는 사람이기도 합니다.

 물론 퀘스트를 진행 하다보면 '본인은 더이상 강철형제들과 상관이 없다' 라고 하지만 ... 과거에 그가 여기에 왜 남겨 졌는지를 알면 충분히 이해가 가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진행 하면서 게임 내에서 이렇게 찝찝한 느낌의 DLC 는 처음이란 생각이 드는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