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및 분석

이어폰 / 엘레콤 EHP - IE10 (BUD)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이어폰은 옥션을 돌아 다니다 눈에 팍 꼽혀 구입한 충동구매의 산물 입니다 ... ㅠ_ㅠ
하지만 반나절의 번인으로 저에게 맞는 파워풀한 이어폰으로 재 탄생하여 사랑을 받고 있는 이어폰 이기도 합니다. 일단 생겨드신게 참 번들번들 한게 멋집니다.

사양은 다음과 같이 기재 되어 있습니다.

- 하우징 구성 : 오픈에어 하우징
- 임피던스 값 : 32옴
- 음압감도 : 99dB/1mW
- 최대 허용 입력 : 5mW
- 코드 길이 : 1.2m
- 플러그 : 3.5파이 스트레오 미니 플러그
- 무게 : 7g

사운드가 다소 강력한데도 32옴이라는 것이 좀 신기합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포장은 정말 멋지게 되어 있는데다 생김새도 참 멋지게 생겼습니다.
이 제품 말고도 여러가지가 있으며 해적해골 은 물론 불타는 문양이 그려진 제품도 있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개인적으로 파란색을 좋아해서 구매한 제품 입니다만 .. 광택이 나는 해골문양과 불타오르는 불꽃모양도 스포츠카를 연상 시키는 것이 멋지다고 생각이 되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어폰은 하우징 부분만 봤을때 매우 깔끔하게 잘 만들어 진 이어폰 임을 알 수 있습니다.
가격이 만원을 안하는 것을 고려 할때 허접한 중국산 싸구려 이어폰 보다는 월등히 좋다고 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펙은 그리 크게 눈에 보이는 부분이 따로 없으며 케이블이 Y 자 대칭 이라는 것과 케이블 재질이 고급스럽지는 않다는 점이 특징 이겠습니다.
하지만 사운드는 매우 강력하게 뿜어져 나오며 이로 인해 저음이 좀 뭉쳐지게 들리는 부분이 있습니다.
오히려 전반적으로 힘이 없이 개성 없는 소리 보다는 개성 있지만 멍청하지는 않은 강력한 소리를 들려 준다고 평가 하고 싶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제품이 고가 제품이 아니라는 것을 고려 한다면 패션 아이템으로도 사용이 가능 할 듯 합니다.
물론 하우징의 덕트가 크게 디자인 되어서 인지도 모르지만 상당히 강력한 저음을 즐길수 있으므로 .. 고음 보다는 저음을 즐기고자 하는 사용자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