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및 분석/하드웨어

SONY XBA serires 예상 가격 (한국 정식 발매)


소니코리아 에서 다음과 같이 각 XBA 이어폰들의 가격과 활용 방안에 대해 공개 하였네요.

XBA-1 69,000 (KRW)  Pop/Vocal 
XBA-2 199,000 (KRW)  Hip-Hop/Dance (Strong beat) 
XBA-3 289,000 (KRW)  Classic/Ochestra 
XBA-4 369,000 (KRW)  Jazz/Rock (Groov) 

각 제품에 대한 활용세가 특이 한듯 합니다.
제품은 공격적인 마케팅을 위해 XBA-1 을 다른 제품들 보다 싸게 내 놓은듯 합니다만 .. 과연 2개 이상의 Armature Driver를 사용한 것들은 타 제조사들 에 비해 매리트가 전혀 없어 보입니다.

소니라 하면, 비슷한 제품을 기준으로 타사들 보다 비싸게 팔거나 내구성이 바닥인데, 아마 XBA 제품 역시 내구성 하면 정말 혀를 내두를 정도로 약하지 않을까 합니다. (SONY 를 무척 사랑하는 fan 이라면 동감을 못할지 모르겠습니다만)

이미 골귀(Golden Ears) 해당 리뷰들을 보면, Armature Driver 를 사용한 이어폰 치고 무척 고르지 못한 주파수 그래프를 보여 주는데다가, SONY 가 이상하리 만큼 집착하는 저음이 과도한 제품을 내놓고 있는데, 과연 이것이 이미 high-end 급을 달리는 다른 유명회사 제품들 보다 가격적이나 품질적으로 볼때 가치가 있을지 궁금 합니다. (케이블이 교체 가능한 것도 아니고 ...)

SONY 에서는 음향용 Armature Driver 를 자체 생산하고 사용하였 다고 하는데, 사실 Knowles 사에서 나오는 것이 보청용만 있는것이 아닙니다. 최초 목적은 보청용 이지만 UE 나 Shure 등에서 사용하는 Armature Driver 는 보청용이 아닌 음향용 Armature 입니다. BOSCH 에서 공구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전구도 만드고 자동차용품도 만들듯이 보청 전문 업체인 Knowles 에서 보청기용  Driver 만 만드는 것이 아니지요.

국내에 있는 대기업 S전자 처럼 아마 S가 같이 들어 가시는 SONY 역시 언론플레이를 하는 것인지 모르곘지만, Armature Driver 역사가 길어여야 3,4년인 SONY 가 Knowles 같은 유서깊은 회사의 기술력 보다 뛰어날지는 사실 무리수가 아닐까 합니다.

아직 국내에서는 제대로 된 리뷰가 없는 상태 입니다만, 골귀 에 정보가 업데이트 되면 참고하여 글을 써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