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에 한번 청소한 녀석인데 ..
겉만 청소 해서는 안되는 문제점들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SHIFT , D, K 키 등이 잘 안누러 지거나, 반복적으로 눌려 있는 기현상을 보여 주더군요.
전체 분해하여, 문제가 되는 키를 납떔을 제거, 키 스위치를 모두 분해 청소 하였습니다.
매우 많은 시간이 걸렸지만, 토요일에 차에 왁스칠 한거 말고는 할게 없었던 잉여인간 으로서 나름 보람찬 하루를 보냈네요.
일부 키는 전환배치? 하여 지금은 이렇게 글 쓰는데 어려움 없이 잘 동작 합니다.
마제스터치2 는 PCB 가 양면으로 코팅 되어 있는 반면, 제가 가진 마제스터치 오리지날은 단면 PCB 라 일부 키에 패턴이 Layer 자체에서 분리된 어처구니 없는 현상을 좀 목격 했습니다.
땜질 새로 다 하면서 보강은 한 상태 입니다만 ...
이것참 ... 싸지 않은 몸값에 비해 PCB 수준이 떨어지던 건 나름 충격 이었네요.
지금은 모두 떔질을 보강해서 다시 새생명 얻은 수준 입니다만 ..
ABS 키캡의 스위치 연결 부의 한쪽이 깨져서 키가 쉽게 빠지는 문제는 좀 에러인것 같습니다 .. :(
6년을 썻는데 ... 그래도 이정도면 감사해야 하겠지요 ?
PBT 무각 키캡을 사서 달아 주던가 해 봐야 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