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기 및 분석

Opera10 , ACID3 테스트 에서 100점 만점을 받다.

rageworx 2008. 12. 7. 18:24
이번에 출시되는 오페라10 웹브라우저가 까다롭기 유명한 ACID3 TEST 에서 100점 만점에 100점을 기록 했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대한민국과 일본에서 가장 많이 쓰이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사의 Internet Explorer 는 6.5 의 경우 100점 중 12점을 기록 하는군요.

ACID3 TEST 의 경우 웹 렌더링의 표준이라 불릴만큼 간단하지만 현재 자신이 쓰고 있는 웹 브라우저가 웹 표준을 얼마나 잘 지키는지를 알 수 있는 척도가 되기도 합니다.
이는 웹 표준을 지키자는 의도로 만들어진 acid test 웹 페이지로 부터 시작 되었으며, IE 를 제외한 대부분의 브라우저 들이 이 웹표준을 지키기 위해 업데이트 중 입니다.

ACID3 TEST 의 정상적인 렌더링 표준은 다음 이지미와 같습니다.
이 표준 이미지 렌더링을 가장 잘 표현 한 것을 제가 가진 브라우저만으로 테스트 한 결과는
Google Chrome > Mozilla FireFox3 > Microsoft IE6.5
순서 입니다.
정말 IE 의 수준은 눈뜨고 못 볼 수준 이군요.

구글 크롬 결과 79점 입니다.

모질라 파이어폭스3 점수.

마이크로소프트 IE6.5 점수.


특히나 마이크로소프트 제품은 데체 무슨 그림인지 알수도 없을 정도로 나오는군요.
현재 사용한 브라우저 버젼이 6.5 이지만, 7.0 도 사용자들의 결론을 보면 다를거 없는 그림이 나옵니다.

왜 이런 표준을 지키지도 못하는 브라우저에 대한민국이란 나라는 국가에서 부터 사용을 권하고 있는건지 한번 생각해 보게 되는 듯 합니다.
눈에 보이는 작은 구멍을 막고자 보이지 않는 곳에 엄청난 구멍을 뚫어 버리는 ActiveX 를 국가에서 부터 사용을 권장 하고 있으니 이 무슨 모순의 연속이 아니겠는가 하는 점이죠.

앞으로 국제 표준 을 지키는 브라우저 들이 계속 나와서 IE 가 설자리가 없어 지거나 표준을 지키거나 하는 길을 채택 했으면 하는 바램 입니다.

- 추가 -
노트북에 있는 Internet Explorer 7 을 테스트 해 보았습니다.
요즘 비스타를 설치한 컴퓨터는 거의 켜지를 않는 관계로 이제야 추가로 등록 하는군요.
일단 점수는 .. 경이적 입니다.
이전 버젼인 6.5 와 동일한 12점 인데 ..
화면을 아예 알아볼 수 가 없군요.

데체 ... 우리나라는 어떤 브라우저를 쓰고 있는 것 일까요 ?
참으로 할말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