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11

(3)
PIGZ 2.4+ Windows 빌드 PIGZ 는 Parallel Implementation of GZip 의 약자로, https://zlib.net/pigz/ 에서 소스를 내려 받아 빌드 하거나, 많은 형태의 미리 빌드된 패키지로 내려 받을 수 있습니다만, 윈도우에서는 MSYS2 같은걸 쓰지 않는 이상 사실 사용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미리 static 으로 빌드한 바이너리 두개를 올리니 필요하신 분들은 내려 받아 사용이 가능 합니다만, 이 프로그램은 GUI 같은게 없는 console 용 입니다. x86 32/64 를 따로 빌드해서 첨부하고 있으니, 자신의 시스템에 맞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비와이폰2 (화웨이 P10Lite) 몇달간 사용 후기 이 사용기는 이전 짧은 사용기에 이은 좀 더 기간을 둔 경험을 통해 남기는 후기입니다. 이 부분은 개인적 차이에 따라 다를 수 있음을 미리 알려 드립니다. Huawei P10 Lite KT에서 들여온 제품은 사실 별다른 인기를 끌거나 뭔가 여기저기서 거론되거나 한 것도 없는 듯합니다. 물론 제품 소개나 제품을 받고 하는 몇몇 블로그에서는 제품에 대한 소개 정도뿐일 만큼 사실 인기가 있는지 알 수 조차 없었는 제품이란 생각이 듭니다. 게다가 이걸 들여온 KT에서 조차도 이 제품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가 있었던 것도 아니거니와, 들여온 제품에 대한 책임을 지는 자세조차도 없는 꼴을 보여 준 것이 제품에 대한 인식을 거의 없는 존재처럼 만든 것이 아닐까 합니다. 물론 Mediatek에 조차 밀리는 듯한 느낌의 ..
2018년 가을... 2018년 짧은 가을에 날이 좋아 잠시 동네를 돌며 사진을 남겨 보았습니다. 간만에 카메라를 만져 보니 영 어색 해 져서 노출조절을 실수 하지 않나 ... 우여곡절이 많았는 듯 합니다. SONY NEX-5N + Manual 7artisans 25mm F1.7 Pentax K-7 + SMC FA40mm F2.8겨울이 오기 전에 카메라를 들고 다니며 많은 사진을 좀 더 남겨 보아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되는 날 이었습니다.